골드만삭스 “비트코인·이더리움 ETF, 기관 참여 확대 기여”

맥더모트 “연금·보험시장 활용 기대… 실물자산 토큰화도 성장 전망”

골드만삭스의 디지털 자산 담당 책임자 매튜 맥더모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이 기관 투자자들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를 확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발언은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됐다.

맥더모트는 비트코인 ETF가 시장 유동성을 높이고 구조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았다. 또한 연금, 보험회사 등 전통 금융기관의 상업적 활용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단기간 내 급격한 변화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1년간 점진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블록체인 기술의 상업적 활용 확대와 함께 전통 금융기관의 참여가 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이에 따라 가상자산 시장 전체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실물 자산(RWA) 토큰화 분야에 주목하며, 내년에는 관련 유스 케이스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금융고문회사 컬럼비아 어드바이저리 파트너스의 창립자인 스티븐 라르센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 이후 많은 기업들이 401k 연금 상품에 비트코인 현물 ETF를 포함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골드만 삭스는 올해 1월 디지털 에셋과 협력해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갖춘 토큰화 플랫폼 ‘GS DAP’을 출시했다. 맥더모트는 이 플랫폼이 토큰화된 자산과 디지털 통화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관리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11/25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2138억원 순유출

11/25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1356억원 순유입

비트마인, 지난주 이더리움 6만9822개 추매…총 362만9701ETH 보유

비트코인 채굴, 중국에서 다시 증가…2021년 금지 조치에도 반등

인기뉴스

1

솔라나, 인플레 절반으로 낮추는 ‘SIMD-0411’ 공개…향후 6년간 2230만 SOL 코인 발행 감소

솔라나
2

코인원, 에이아이식스틴즈(AI16Z) 토큰스왑 관련 닥사와 논의 중

코인원
3

주간 코인 언락 일정: 휴머니티·플라즈마·사하라·주피터·하이퍼리퀴드·조라 코인

토큰 언락
4

월가, 3분기 스트래티지 지분 54억달러 비중 축소…일부 비트코인 직접 투자 전환

스트래티지(MSTR)
5

웜홀 랩스, 솔라나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선라이즈’ 공개

웜홀
6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리플 현물 ETF 뉴욕증시 상장

도지코인
7

마이클 세일러 “JP모건의 스트래티지 28억달러 유출 전망은 과장”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