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암호화폐 자산 운용 기업 비트와이즈(Bitwise)가 비트코인(BTC)과 ETF에 대한 동영상 광고를 공개하며, 비트코인 현물 ETF의 마케팅 경쟁이 시작됐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목차
Toggle비트와이즈의 동영상 광고 공개
비트와이즈는 19일 비트코인 및 ETF를 주제로 한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광고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경우를 대비한 것으로 보이며, 기업 인지도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A word to the wise, from a man of few words. #bitcoinisinteresting https://t.co/wantGiAIqJ pic.twitter.com/x5MPbElEev
— Bitwise (@BitwiseInvest) December 18, 2023
비트코인 상품 마케팅 경쟁의 시작
동영상 공개로 인해 비트코인 현물 ETF의 마케팅 경쟁이 시작됐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비트와이즈는 18일에도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보도 자료를 발표했으며, 캠페인은 CNBC, 블룸버그, Fox Business Network 등 TV, SNS, 디지털 채널을 통해 선전될 예정이다.
광고에는 베테랑 배우 조나단 골드스미스가 등장하며, ‘최근 관심이 있는것은 비트코인’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광고는 ‘가상화폐 전문가가 뒷받침한 ETF’라는 문구를 포함하고 있다.
비트와이즈는 이 동영상을 홍보하며 소셜미디어 X를 통해, 비트코인을 대량 보유한 마이크로 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 창설자에게 “골드 스미스 씨는 2002년부터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 Bitwise (@BitwiseInvest) December 18, 2023
비트와이즈의 ETF 제공 현황
Bitwise는 현재 ‘Bitwise Bitcoin and Ether Equal Weight Strategy ETF(BTOP)’와 ‘Bitwise Bitcoin Strategy Optimum Roll ETF(BITC)’ 등의 ETF를 제공 중이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 고조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투자자와 암호화폐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금까지 현물 ETF에 대한 투자자 보호 대책이 불충분하다는 이유로 승인하지 않았다.
현재 여러 기업이 SEC에 제출한 ETF 신청서에는 우려를 경감시키는 구조가 도입되고 있다. 이에 따라, 특히 ARK의 최종 기한인 1월 10일을 고려할 때, 다음 달에 승인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러 ETF가 동시에 승인될 경우,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하여, 미국 IT 대기업 구글은 가상화폐 광고 규정을 내년 1월 29일부터 갱신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갱신은 가상화폐 신탁과 관련된 광고의 규칙을 명확히 하기 위함이다.
ETF란 무엇인가
ETF(Exchange Traded Fund)는 금융상품거래소에 상장된 투자신탁을 의미한다. 가상화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금융상품이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