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비트와이즈, 수정된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서 제출

  • SEC 승인 여부에 시장 관심 집중

자산 관리 대기업 블랙록과 비트와이즈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정된 현물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서를 제출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에 따르면, 두 회사는 현지시간 4일 S-1 서류를 갱신해 다시 제출했으며, 블랙록은 이번이 두 번째 수정 제출이다.

SEC는 아직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았으며, 현재 접수된 모든 신청에 대한 결정을 연기하고 있다.

세이파트는 이러한 서류 제출이 SEC와 발행인 간의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SEC와 신청 기업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의 중이며, 이번 수정 제출도 그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블랙록 신청서의 주요 변경 사항

수정된 블랙록의 서류에는 신탁 관리자가 비트코인의 비정상적인 가격 변동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도입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또한 자금세탁 방지 규정 준수를 강화하는 문구가 추가됐으며, 회계·컨설팅 기업 PwC의 감사 성명서도 포함됐다.

업데이트된 신청서에는 신탁이 공인 참가자, 시장 조성자, 프라임 브로커 등 신뢰할 수 있는 제3자 서비스 제공자와만 거래하며, 철저한 고객확인제도(KYC)를 준수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비트코인 가격 상승세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을 준비하고 있다는 기대감이 커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한 달 동안 20.6% 상승한 비트코인은 현재 42,000달러 미만에서 거래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비트코인 ‘맥스 페인’ 구간은 “IBIT 투자자 평단 84K~스트래티지 평단 73K 분기점”

FSB, 스테이블코인 감시 강화 표명…G20 정상회의 앞두고 국제 공조 촉구

바이낸스, 블랙록 토큰화 펀드 ‘BUIDL’ 기관 투자자 담보로 허용

비트와이즈 CEO “비트코인 4년 주기론은 과거 모델…6개월간 약세장 막바지”

인기뉴스

1

PORT3 토큰 10억개 무단 발행 해킹 발생…시세 75% 급락

2

비트마인, 팔콘엑스 통해 이더리움 2만1537개 추매 추정

비트마인
3

OKX, 지캐시(ZEC)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OKX 거래소
4

코인베이스서 모나드(MON) 토큰 세일, 144% 목표 초과 달성

모나드(Monad)
5

PORT3 팀 “대응 중”…해커, 토큰 무단 발행 후 일부 매각

6

바이낸스, 포트쓰리(PORT3) 코인 USDT 무기한 선물 상장폐지 예정

바이낸스
7

트럼프 “우크라이나 평화 협상안 최종 아냐”…러시아 편향 논란 속 수정 여지

트럼프 - 젤렌스키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