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터뮤트, CME그룹과 비트코인 옵션 첫 블록 거래 체결

윈터뮤트
윈터뮤트
  • 대규모 거래자 위한 OTC 파생상품 솔루션 제공… CME그룹, 아시아 시장 확대 움직임

알고리즘 거래 전문 기업 윈터뮤트 아시아가 3월 21일 시카고상품거래소(CME그룹)와 협력해 비트코인-미국 달러(BTC/USD) 페어에서 첫 옵션 블록 거래를 체결했다.

윈터뮤트 아시아는 암호화폐 시장의 주요 시장조성업체 중 하나로, 이번 거래를 통해 대규모 옵션 거래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시장에 제시했다. 현재 이 기업은 1일에서 최대 6개월 만기의 다양한 비트코인 옵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 거래 방식은 특히 기관 및 고액 거래자들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거래 전략을 수행하는 데 유리하다는 평가다.

윈터뮤트 그룹의 최고경영자(CEO) 에프게니 가에보이는 “파생상품 부문의 성장을 통해 투자자들이 위험을 관리하고 기본 디지털 자산에 대한 간접적 접근을 얻을 수 있다”며 “이번 장외(OTC) 파생상품 거래는 고객의 거래 수요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밝혔다.

CME그룹, 아시아 시장 공략 본격화

CME그룹은 시카고에 본사를 둔 글로벌 파생상품 거래소로, 지난해 9월부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기준가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2023년 전체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량 중 37%가 미국 외 지역에서 발생했으며, 이 중 11%가 APAC 지역에서 거래된 점을 반영한 조치다.

APAC 기준가 도입으로 아시아 소재 금융기관들은 규제에 부합하는 금융상품 설계가 수월해졌으며, 이번 거래는 이러한 기반 위에서 이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옵션 블록 거래에는 영국 본사의 금융 서비스 기업 TP 아이캡이 거래 상대방으로 참여했으며, 결제는 ABN 암로 클리어링(AAC)이 담당했다. TP 아이캡의 디지털 자산 부문 브로커 샘 뉴먼은 “가상자산 기업이 전통적인 금융 도구를 활용하기 시작했다는 점은 시장 성숙의 신호”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ETF 승인 기대 속 CME 옵션 거래량 급증

최근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IBTC’의 승인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며, 기관 투자자의 유입이 확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CME 그룹의 비트코인 옵션 거래량은 2023년 10월 기준 23억 달러(약 2조 9670억 원)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자산이 점차 제도권 금융시장 내에서 포지션을 넓혀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이코노미블록 PICK

토큰 언락

주간 코인 언락 일정: PIXEL·PYTH·GAL·KARRAT·XMW·C98·HOOK·GTAI

오피셜트럼프

비공개 오피셜트럼프 만찬 티켓 거머쥔, 코인 백만장자들의 정체는?

무브먼트랩스(Movement Labs)

무브먼트·만트라 코인 사태, 시장 유동성 뒤흔들어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 뉴스 헤드라인

무디스

백악관 대변인, 무디스의 미국 신용등급 강등에 “정치적 결정 비판”

인기뉴스

1

트럼프家 코인 프로젝트 WLFI, 알트코인 12종 투자…누적손실 15%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
2

머스크, X 닉네임·프로필 ‘케키우스 막시무스’로 변경…관련 밈코인 급등

케키우스 막시무스
3

바이낸스, 시빅(CVC)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 뉴스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5

무브먼트·만트라 코인 사태, 시장 유동성 뒤흔들어

무브먼트랩스(Movement La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