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ecoin On The Moon Update🌕
— Dogecoin (@dogecoin) November 16, 2023
Exciting news for the Dogecoin community!🌑
Astrobotic plans to send a physical Dogecoin to the moon in the DHL Moonbox via ULA's Vulcan Centaur Rocket on 12/23/2023. Funded by our community in 2015, this mission embodies collective effort! pic.twitter.com/QESz4ikHln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의 우주 관련 기업 아스트로보틱(Astrobotic)과 도지 코인(DOGE) 공식 계정은 로켓에 탑재된 도지 코인을 달로 발사할 계획을 발표했다.
아스트로보틱 월면 탐사 기술
- 월면 탐사차 개발: 아스트로보틱은 월면 탐사차 개발과 월면 미션을 위한 기술 및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있다.
- 월면 착륙선과 탐사기: 이들은 기업, 정부, 비영리 단체 등을 대신해 달에 짐을 배달하는 역할을 한다.
도지 코인의 달 탐사 프로젝트
#Bitcoin to the moon! pic.twitter.com/m1wNjmh0vt
— LunarCrush (@LunarCrush) March 27, 2023
- 도지 코인의 우주 여행: 도지 코인은 전용 용기 ‘문박스’에 격납되어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ULA)의 신형 로켓 ‘발칸 켄타우로스’에 탑재되어 12월 23일 발사될 예정이다.
- ULA의 기술력: ULA는 록히드 마틴사와 보잉사의 합작사업으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5년에 도지 코인 커뮤니티에 의해 모인 자금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To the Moon’이라는 암호화폐 시장의 표현처럼, 실제로 달까지 보내는 것은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올해 3월에는 가상화폐 데이터 분석기업 LunarCrush가 62BTC의 비트코인(비밀키를 각인한 월면탐사차)을, 일론 마스크 CEO가 맡고있는 스페이스X의 로켓으로 달에 보낼 계획을 발표했다.
우주 사업과 디지털 자산
이전부터 대형 가상화폐 거래소 BitMEX도 비트코인(BTC)을 아스트로보틱의 로켓에 올릴 준비를 진행해 왔다.
또한 비트코인 매거진은 최초로 마이닝된 비트코인의 블록 ‘제네시스 블록’의 사본을 로켓에 맡길 계획이 있다고 한다.
또한, 스페이스X의 로켓도 가상 통화 관련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다.
2021년에는 캐나다의 기업 지오메트릭에너지 코퍼레이션 등이 스페이스X와 제휴해 소형 위성 「DOGE-1」을 월면에 전달할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젝트에 관한 자금의 결제는 도지 코인에서 행해진다고 하고 있다.
DOGE-1을 탑재한 로켓은 2024년 1월 발사 예정이다.
밈코인과 그 영향력
- 밈코인의 정의: 인터넷상의 농담에서 탄생한 코인으로, 대표적인 예가 도지 코인이다.
- 도지 코인의 인기: Reddit 등의 사이트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미국 테슬라의 창업자인 일론 마스크의 지지로 투기적인 수요가 급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