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의 새로운 GPU, H200 발표 후 주가 소폭 상승
주요 내용
- 엔비디아 주가 상승: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위한 최신이자 가장 강력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 H200 발표 후 엔비디아 주가가 13일 0.6% 상승했다.
- GPU의 특징: H200은 생성 AI와 대규모 언어 모델의 가속화를 목표로 설계됐다.
- BoA의 분석: 11월 21일 엔비디아의 실적 보고를 앞두고,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애널리스트들은 엔비디아의 수익성에 기업용 생성 AI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했다.
상세 내용
- H200: 엔비디아는 H200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GPU”라고 칭하며, 생성 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의 가속화를 위한 빠르고 큰 메모리인 HBM3e를 최초로 탑재했다.
- 기술적 진보: H200은 Nvidia의 이전 모델인 H100 GPU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하는 OpenAI의 ChatGPT를 포함한 선도적인 생성 AI 기술을 지원한다.
- 호환성 및 출시: 2024년 2분기 출시 예정인 H200은 기존 엔비디아 기술을 사용하는 시스템과 호환되며, 이는 기업들이 새로운 GPU로 쉽게 전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시장 반응: Bank of America의 애널리스트들은 엔비디아가 기업 고객의 genAI 도입 증가를 통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