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M 블록체인을 위한 보안 솔루션, zkWASM
니어(NEAR) 재단과 폴리곤 랩스(Polygon Labs)가 블록체인 기술의 보안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고 블록비츠가 보도했다.
11월 8일, 양 기업은 WASM(WebAssembly) 블록체인을 위한 영지식 증명 솔루션인 zkWASM의 공동 개발에 대한 전략적 협력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들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NEARCON 연례 컨퍼런스에서 이 소식을 공유하며, 해당 기술이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영지식 증명자 zkWASM은 이더리움 기반의 L2 체인을 위한 세 가지 주요 증명자 중 하나로 통합될 것이며, 폴리곤의 Chain Development Kit(CDK)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NEAR 재단은 이 중요한 기술 개발에 핵심적인 기여를 하며, NEAR와 이더리움 생태계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전체 Web3 생태계에 대한 무신뢰(non-trust) 상호운용성을 촉진하게 될 것이다.
Web3 다중 체인 미래의 잠재력 극대화
zkWASM의 개발은 WASM 체인이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방식으로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며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는 Web3의 다중 체인 환경에서 영지식 증명 기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WASM 블록체인은 WebAssembly 기술을 활용해 NEAR 프로토콜과 폴카닷 등을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 계약 및 블록체인 런타임 환경을 구현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