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결제의 진화
미국의 리플(Ripple)은 7일, 더욱 향상된 국경 간 결제 편의를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리플 페이먼트’를 공개했다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한때 ‘리플 넷’으로 알려진 이 시스템은, 전문 지식이 없는 기업도 블록체인 기술을 쉽게 도입하여 빠르고 저렴한 국제 송금을 가능하게 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인프라를 제공한다.
리플의 프레지던트 모니카 롱은 “리플은 처음부터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다”고 언급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암호화폐와 기존 페이아웃 시장을 포함한 70개 이상의 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
- 기업 수준의 보안을 갖춘 결제 시스템은 싱가포르 ‘MPI’와 미국 내 30개 이상의 ‘MTL’ 등 광범위한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 XRP Ledger의 분산형 거래소(XRPL DEX)와의 통합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 통화와 목적지에 관계없이 24시간 365일 이용 가능한 유동성 옵션을 제공한다.
- 기술 및 컴플라이언스의 강점
최근 대규모 Web2 기업과 전통적인 결제 기관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투자를 가속하고 있으며, 리플사의 ‘2023 New Value Report’에 따르면, 세계 금융 리더의 80% 이상이 앞으로 3년 내에 암호화폐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한다.
리플사는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여 결제 플랫폼을 고도화시키고, 모든 통화와 시간, 목적지에 걸쳐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국제 결제 솔루션을 목표로 한다.
리플의 결제 제품 담당자 브렌던 베리는 “디지털 자산을 지급 수단으로 보고, 현실 세계의 문제 해결을 위한 사용자 경험을 중시한다”며 “다양성, 속도, 사용 편의성, 법적 준수를 결합한 제품을 시장에 제공할 목표”라고 밝혔다.
RocketFuel의 선택
리플 페이먼트는 금융기관의 디지털 자산 관리 과제를 줄이고, 중소기업(SME)이 국제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리플 페이먼트를 도입한 첫 고객 중 하나인 RocketFuel은, 가상화폐와 법정통화 결제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기능에 매료되어 선택했다고 전했다.
RocketFuel의 CFO, 피터 스미스는 “리플 페이먼트의 도입으로 글로벌 송금 및 결제 과정이 단순화되어,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