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숏포지션 상품 출시
3일 더블록에 따르면 자산 운용사 프로쉐어즈(ProShares)가 새로운 이더리움 선물 ETF, ‘ProShares Short Ether Strategy ETF(SETH)’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이더리움 시세가 하락할 경우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프로쉐어즈의 기존 암호화폐 ETF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프로쉐어즈 CEO Michael L. Sapir는 SETH가 이더에 대한 짧은 노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언급했다.
그는 “SETH의 출시로 이제 투자자들은 이더리움의 가격 변동에 상관없이 이익을 추구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모든 것이 전통적인 중개 계좌를 통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해당 상품은 Synthetix 프로토콜의 sETH와는 다르며, 프로쉐어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암호화폐 연계 ETF 중 하나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에 투자하는 다양한 상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SETH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S&P CME 이더리움 선물 지수의 일일 성과와 반대되는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더리움 선물 계약을 통해 노출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이더리움은 최근 30일 동안 약 10% 상승하며 시세 1,825달러 를 기록했다.
이는 비트코인과 솔라나 등 다른 알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비해 다소 뒤처지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