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와 겐슬러에 대한 리플 CLO의 비판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리플의 최고 법률 책임자(CLO)인 스튜어트 알데로티는 최근 SEC와 그 의장 게리 겐슬러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코인베이스의 CLO 폴 그루월이 SEC와 겐슬러의 잘못된 접근 방식을 조롱하는 것에 동조하며, 겐슬러와 SEC의 실수에 대한 비판을 가했다.
이러한 비판은 11월 2일(한국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게재됐다.
SEC의 법적 패배와 암호화폐 업계에 끼치는 영향
미국의 제5순회 항소법원은 최근 미국 상공회의소와 SEC 간의 소송에서 SEC의 주식 환매 규정에 대해 비판을 가하면서 겐슬러에게 법적 패배를 선고했다.
이러한 판결은 SEC가 행정절차법을 지속적으로 위반했다는 비판에 힘을 실어주었다.
그레이스케일, 코인베이스도 SEC 비판 동참
그레이스케일은 SEC가 자신들의 GBTC 현물 비트코인 ETF 전환 요청을 거절한 것이 행정절차법(APA)와 거래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폴 그루월은 연방항소법원이 SEC의 행위를 반복적으로 비판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SEC의 변덕스럽고 독단적인 행동에 대한 우려를 표현했다.
XRP 변호사들의 SEC 비판 가세
Pro-XRP 변호사인 존 디튼과 빌 모건도 SEC와 겐슬러의 잇따른 패배에 대해 반응했다.
디튼은 SEC가 신뢰를 잃고 있다고 비판하며 위원회가 정치적 행위자가 아닌 진정한 리더로 행동할 것을 촉구했다.
빌 모건 역시 SEC의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태도를 ‘정치적’이라고 비판하며, 산업에 대한 괴롭힘을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