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트릴레마 해결 주장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아발란체 플랫폼은 확장성, 보안, 분산화라는 블록체인의 세 가지 핵심 문제를 해결했다고 주장한다.
아발란체팀은 11월 말까지 이더스캔이 운영하는 C-Chain 탐색기인 스노우트레이스를 종료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Ava Labs의 설립자 Emin Gun Sirer에 따르면, 자체 개발된 새로운 탐색기가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스노우트레이스 단계적 중단과 새로운 전환
약 한 달 이내에 새로운 탐색기로의 전환이 완료된다면, 기존 SnowTrace 웹사이트는 새로운 웹사이트로 자동으로 라우팅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아발란체 블록체인의 여러 체인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팀은 스노우트레이스를 중단하더라도 사용자에게 작업이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엔드만 바뀔 뿐, 서비스 중단은 없을 것이라고 팀은 말했다. 특히, 모든 서브넷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기술적 한계 넘어서기
기존 스노우트레이스는 EVM(Ethereum Virtual Machine)과 호환되는 C-Chain만을 검색할 수 있었다.
새로운 탐색기로의 전환을 통해, 이러한 한계가 완전히 제거될 것이라는 것이 개발자 팀의 기대다.
아발란체 플랫폼은 서브넷을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한다.
서브넷은 기업(회사)나 게임,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 다양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의 필요에 맞춰져 있다.
개발자와 기업의 우려: 전환 시기가 너무 빨랐나?
Ava Labs의 이러한 발표에 대해 일부 개발자와 창립자는 전환 알림이 너무 늦었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스노우트레이스에 의존하는 기업과 개발자들이 적절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더 일찍 발표되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AVAX 코인 시세 동향
AVAX의 시세(가격)은 4분기 저점 대비 약 30%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