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 너머 결제 효율성 향상의 열쇠’라고 칭한 미국내 지불 결제 사업자 그룹 FPC(The U.S. Faster Payments Council)는 리플의 국경 간 결제 솔루션이 XRP를 활용해 업계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인정했다.
특히 미국 FPC는 최근 문서에서 리플과 XRP의 기능에 주목하며, 이를 업계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주요 요소로 선언했다.
다만 2021년 12월에 리플 프로덕트 총괄 크레이그 드윗이 FPC 부의장으로 선출됐다는것에 주의해야 한다.
2020년, 30명의 다양한 구성원으로 구성된 FPC의 국경 간 결제 작업 그룹은 국경 간 결제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2021년 6월에는 ‘Cross-Border Faster Payments White Paper’라는 보고서를 발간하며 속도, 비용, 편의성, 투명성, 위험 등을 강조하면서 더 빠르고 효율적인 국경 간 거래에 대한 필요성을 제시했다.
이 보고서는 리플의 솔루션이 블록체인 원장을 기반으로 XRP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여 현지 화폐 간의 다리 역할을 한다고 지적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의 금융 기관과 결제 제공자들이 연결되어 국경 너머 결제를 즉각적이고 투명하게, 그리고 최종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리플의 솔루션은 운영 비용을 줄이고 기관의 자본을 해제한다고 강조했다.
기타 주목할만한 옵션
그럼에도 불구하고 FPC의 문서는 다른 주목할만한 옵션들도 인정했다.
여기에는 달러에 맞춰진 스테이블코인인 USDC를 통해 국경 간 가치 교환을 제공하는 서클이 포함되어 있다.
국제통화기금(IMF) 역시 리플을 국경 간 결제를 촉진하는 주요 플레이어로 인식했다고 크립토베이직에서 보도했다.
리플은 결제 업계의 주요 기업들로부터 계속해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