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버드, BIRB 토크노믹스 공개…NFT 기반 단계별 에어드랍 도입

총발행량 10억개
커뮤니티 65% 배분
NFT 네스팅 24개월 분배

문버드가 28일 BIRB 토큰 토크노믹스를 공개했다. BIRB 총발행량은 10억개로, 이 가운데 65%가 커뮤니티에 배정된다.

토큰 에어드랍은 ▲Birb and Friends 27% ▲투자자·어드바이저 25% ▲생태계 파트너 확장 및 성장 12% ▲밸류체인 인센티브 10% ▲팀 10% ▲개발 준비분 8% ▲유동성 8%다.

문버드는 네스팅 2.0을 통해 문버드, 미틱스(Mythics), 오디티스(Oddities) NFT 보유자에게 BIRD 토큰을 배분한다. NFT를 전용 프로토콜에 예치해 참여 상태로 전환하면 SBT를 받게 되며, SBT 에어드롭 물량은 별도 락업 없이 지급된다. NFT는 이후 24개월 동안 매월 28일 정해진 몫을 나눠 받는다. 해당 방식으로 배정되는 물량은 전체 공급량의 25%다.

네스팅 프로토콜에 NFT를 예치하면 소울바운드(Soulbound) 형태의 birb NFT가 발행된다. 다음 달 28일부터 24개월 동안 네스트된 NFT 1개당 배정량의 24분의 1을 매월 배분된다.

문버드는 Birb Game One 게임도 공개했다. Birb Game One은 birb 토큰을 다시 커뮤니티로 배분하는 메커니즘으로 활용된다. 토큰 생성 시점(TGE)부터 신청 절차의 일부로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에게 제공된다.

✉ eb@economyblo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