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이더리움, 22일 퍼블릭 메인넷 출시

현재 이미지: 메가이더 MEGAETH

USDM 기반 디파이 동시 출시
7일간 글로벌 스트레스 테스트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 메가이더리움은 퍼블릭 메인넷을 22일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가이더리움은 공개 첫날 USDM을 기반으로 한 여러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선보인다.

메가이더리움은 메인넷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스트레스 테스트를 시작하며, 7일 동안 110억 건의 거래 처리를 목표로 설정했다. 테스트 기간 동안 예상 처리 속도는 초당 1만5000건에서 3만5000건 수준의 처리 속도를 유지하며 지연에 민감한 응용프로그램을 실제 환경과 유사한 부하 조건에서 시험할 계획이다.

메가이더리움은 모든 EVM 체인 가운데 가장 많은 누적 거래 건수를 기록하게 될 것이라며, 시험 과정에서 문제가 드러날 경우 즉시 수정하겠다고 밝혔다.

스트레스 테스트 이후 메가이더리움은 디파이와 소비자용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한 공개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응용프로그램은 자체 스테이블코인 USDm을 기반으로 구동된다.

메가이더리움은 이더리움 보안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레이어2 네트워크로, 낮은 지연과 높은 처리량을 목표로 설계됐으며 예측 가능한 시퀀서 비용 구조를 USDm을 통해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메가이더리움은 2022년 설립됐으며 드래곤플라이 캐피털, 비탈릭 부테린, 조지프 루빈 등이 참여한 시드 투자에서 2000만달러(약 294억원)를 유치했다.

✉ eb@economyblo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