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미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 출석하여 금리 동결이 일시적인 조치라고 밝혔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목표치를 초과하여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금리 인상 가능성이 더 있음을 언급했다.
CME FedWatch Tool에 따르면, 미국 현지시간으로 7월 26일 FOMC 회의에서 25bp 인상 가능성은 80%로 급증했다.
암호화폐 시장의 회복과 랠리
일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시세가 다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숏 스퀴즈 이벤트가 대규모 시장 회복을 촉발하리라고 예측했다.
그러나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최근 비트코인 시세 상승이 숏 스퀴즈가 아니라 비트코인을 크게 매수하는 사람이 있다고 주장했다.
블랙록 아이쉐어즈 비트코인 현물 ETF가 지난주 미국 SEC에 제출되자 시장 회복에 힘을 실었고, 이에 따라 다른 금융 대기업들도 비트코인 현물 ETF를 제출했다.
기관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면서,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졌다.
새로운 거래소 EDX의 출시
시타델 시큐리티, 피델리티 디지털 에셋, 그리고 찰스 슈왑이 후원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EDXM이 20일 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 캐시가 EDXM에서 지원하는 암호화폐로 해당 소식후 시세가 급등했다.
특히 비트코인 캐시는 지난 24시간 동안 20% 이상 뛰었다.
아서 헤이즈: 비트코인 상승 예측
BitMEX 공동 창립자인 아서 헤이즈는 암호화폐 시장의 반등을 예측한 전문가 중 한 명이다.
그는 미국 재무부의 일반 계정(TGA) 재충전이 미 달러 유동성에 미치는 영향이 예상만큼 크지 않다며, 비트코인 같은 위험 자산들이 곧 가격 상승을 시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은 예상치 24,800달러 지원선에서 반등하여 상승세를 이어갔다.
고래들로부터의 새로운 매수와 제도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는 결과로, 비트코인 시세는 이날 29,000달러를 넘어서게 되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8% 상승한 29,100달러로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가격 역시 6% 상승하여 1850달러까지 올랐다.
지난 24시간 동안의 최저가와 최고가는 각각 1715달러와 1831달러였다.
이번 주에 있을 주요 이벤트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