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저 디지털, 2조 8,700억 SHIB 이동… 출금 재개 신호?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 기업 보이저 디지털이 최근 수조 개의 시바이누(SHIB) 코인을 이동시키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보이저, SHIB 대량 이동

온체인 분석업체 룩온체인에 따르면, 보이저는 자체 핫 지갑에서 다량의 SHIB를 이동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구체적인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룩온체인은 고객 출금 재개와 관련된 조치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법원 제출 문서에 따르면, 6월 20일부터 7월 5일 사이에 보이저의 플랫폼이 일부 재개되었으며, 채권자들은 암호화폐 보유량의 약 35%를 인출할 수 있었다.

최근 SHIB 트랜잭션 내역

이더스캔 기록에 따르면, 최근 12시간 동안 5건의 시바이누 트랜잭션이 확인됐다.

  • 4건의 거래에서 각각 700억 SHIB가 “보이저 1” 주소에서 알 수 없는 지갑으로 이동
  • 또 다른 거래에서는 “보이저 1” 주소에서 7천만 SHIB가 전송
  • 전체적으로 최근 보이저의 자금 이동 과정에서 총 2조 8,700억 개의 SHIB가 전송됨

보이저의 플랫폼 재개 및 영향

보이저는 2022년 7월 주요 사업을 중단한 이후 상당한 규모의 시바이누 코인을 보유하고 있었다. 지난 4월 기준, 보이저의 지갑에는 3조 1천억 개 이상의 SHIB가 저장되어 있었다.

법원 승인 후 플랫폼이 일부 재개되면서, 고객들은 1년 이상 고정되었던 자산 중 일부를 인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대규모 SHIB 이동이 이러한 출금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인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지만, 보이저의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시바리움 브리지 해킹으로 $240만 유출

시바이누, 체인링크 CCIP로 시바리움 멀티체인 연동

SEC, 암호화폐 ETP 상장 기준 공개…분석가 “코인베이스 파생 6개월 이상 거래 코인 해당”

이토로, 나스닥 상장후 도지코인·엑스알피·시바이누·에이다·스텔라 포함 9종 상장

美 증시 약세…나스닥 선물 하락, 비트코인 9.5만달러선

바이낸스, 센티언트(SENT) 코인 사전-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5만8915개 지갑 이동…“보관 목적 추정”

에이브, 유럽서 무수수료 스테이블코인 전환 서비스 제공

인기뉴스

1

미 노동통계국, 셧다운 영향 10월 CPI 발표 연기

미국 증시 / 프리픽
2

로빈후드, 아반티스(AVNT) 코인 상장

로빈후드
3

리플(XRP) 코인 현물 ETF 첫 거래…캐너리 캐피털 ‘XRPC’ 상장

XRP 레저 - 리플
4

바이낸스, 로렌조 프로토콜(BANK)·메테오라(MET)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5

미국 연준, 잇단 매파 발언…추가 금리인하 기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의장: 제롬 파월(Jerome Powell)
6

카나리 엑스알피(XRP) ETF, 상장 첫날 5800만달러 거래…올해 ETF 중 최대 규모

XRP 레저 - 리플
7

크립토퀀트 CEO “6~12개월 비트코인 보유 투자자 평단 $9.4만…이 구간 이탈해야 하락장”

미국 증시 / 프리픽
마이클 세일러
업비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