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업체 난센, 비트코인 가격 상승 위한 두 가지 핵심 조건 제시

  • 미국 규제 명확성과 인플레이션 안정이 주요 요인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업체 난센은 6월 20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의 다음 상승을 위한 두 가지 핵심 조건으로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 명확성과 핵심 인플레이션 하향세를 꼽았다.

난센은 미국 규제 환경이 향후 비트코인 강세장의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 등 주요 거래소들이 규제 당국의 지속적인 압박을 받고 있지만, 비트코인은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로서 상대적인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주 비트코인 가격은 10% 이상 상승하며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회복력을 보였다.

난센은 인플레이션이 비트코인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했다.

현재 경기 침체 가능성은 낮아졌지만,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은 시장에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러한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반등하며, 2만5,000달러에서 11% 이상 상승해 2만8,925달러에서 거래되었다.

거래량 증가와 시장 신호

비트코인의 총 시가총액은 지난주 11.6% 증가하며 약 500억 달러가 추가 유입되었다.

  • 현재 시가총액은 5,610억 달러로, 지난 수요일의 5,030억 달러에서 증가
  • 일일 거래량은 70억 달러에서 200억 달러 이상으로 급증

이는 비트코인의 내재 변동성이 줄어들고 있으며, 기존의 규제 이슈 및 거시 경제적 악재가 이미 가격에 반영되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긍정적인 시장 전망

난센은 최근 비트코인의 매도 압력이 크지 않으며, 이는 시장이 매도 물량을 잘 소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또한, “비트코인의 약한 매도세와 암호화폐의 내재 변동성 감소는 대부분의 부정적인 거시 경제 및 규제 이슈가 이미 시장 가격에 반영되었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美 하버드대, 블랙록 비트코인 ETF IBIT $4.4억 규모 보유…금 ETF도 보유량 확대

11/15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7390억원 순유출

후오비 창립자 설립 ‘아베니르 그룹’, 3분기 ‘블랙록 IBIT’ $11.9억 보유

비트코인 장기보유자들 월간 81만 BTC 매도…초기 채굴자 오언 군덴도 2400 BTC 이동

인기뉴스

1

주간 거시경제 일정…엔비디아 실적 발표·9월 고용지표 주목

미국 증시 / 프리픽
미국 증시 / 프리픽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XRP 레저 - 리플
블랙록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차트

이더리움 도미넌스(ETH.D) 차트

알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알트코인 시즌 지수 – 코인마켓캡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