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SEC 위원장 “미 금융시장 온체인 전환 시작” DTCC 온체인 증권 승인

SEC 혁신 강조
DTCC 토큰화 증권
RWA 온체인 보관 승인

12일 폴 앳킨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은 이날 새벽 게시물을 통해 미국 금융시장이 온체인 구조로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앳킨스 위원장은 SEC가 혁신을 우선에 두고 신기술을 적극 도입해 온체인 기반 시장을 구축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하면서도 투자자 보호 기조는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온체인 시장이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과 투명성, 효율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예탁청산결제기관DTCC 자회사 DTC는 토큰화된 증권을 다른 기관의 등록된 지갑으로 직접 이체할 수 있고, 거래는 DTC 공식 기록에 반영된다고 설명했다.

폴 앳킨스 위원장은 SEC가 새로운 기술과 사업 모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혁신 면제 정책을 논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SEC는 DTCC가 온체인에서 토큰화된 주식과 RWA 자산을 보관하고 확인하는 방식을 승인했다.

DTCC는 미국 예탁청산결제기관으로 미 증권의 보관·청산·결제 인프라를 운영하는 핵심 기관이다. DTC(Depository Trust Company)와 NSCC(National Securities Clearing Corporation) 등 계열사를 통해 주식·채권 등 대부분의 미국 증권 거래 후단 업무를 처리한다.

✉ eb@economyblo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