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화 펀드 OUSG 담보 편입
YLDS 추가·수익 구조 다변화
온도 파이낸스가 24일 공식 블로그에서 피규어 테크놀로지 솔루션즈 산하 피규어 서티피킷 컴퍼니가 발행한 수익형 스테이블코인 YLDS에 2500만달러(약 367억원)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은 온도의 단기 미 재무증권 기반 토큰화 펀드 OUSG의 기초자산으로 활용된다.
온도는 이번 편입으로 OUSG의 수익원이 기존 구성에 더해 확장된다고 설명했다. OUSG는 현재 운용자산 규모가 7억8000만달러(약 1조1460억원)를 넘겼으며, 24시간 가입·환매, 일일 수익 반영, 저비용 구조와 이더리움·솔라나·리플·폴리곤 등 멀티체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OUSG 포트폴리오는 블랙록 BUIDL, 피델리티 FDIT, 프랭클린템플턴 BENJI, 위즈덤트리 WTGXX, 웰링턴·펀드브리지 ULTRA 등 주요 운용사 상품에 더해 이번에 피규어의 YLDS가 추가됐다.
피규어 테크놀로지 솔루션즈 최고경영자 마이클 태넌바움은 피규어의 상장 이후 이어진 이번 투자가 “YLDS가 실물 기반 토큰화 자산 영역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계기”라고 말했다.
온도 파이낸스 사장 이안 드 보데는 YLDS 편입이 “기관 고객 대상 온체인 운용상품으로서 OUSG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피규어가 프로비넌스 블록체인에서 처리해온 약 190억달러 규모 실물자산 대출 경험과 온도의 글로벌 토큰화 운용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협력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투자금은 피규어 생태계 확장에도 사용되며, 특히 YLDS가 주요 담보로 쓰이는 ‘Democratized Prime’ 플랫폼 성장을 뒷받침한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