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2배 추종·미국 상장
하우스오브도지 협력
디지털 자산운용사 21쉐어스가 20일(현지시간) 도지코인 일일 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신규 상품 ‘21쉐어스 2x롱 도지코인ETF(TXXD)’를 미국 나스닥에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TXXD는 21쉐어스와 도지코인 재단의 공식 조직 하우스오브도지의 독점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21쉐어스는 올해 도지코인 재단이 지지한 유럽 최초의 도지코인 ETP를 선보였으며, 미국 상장은 관련 사업을 넓힌 형태로 소개했다.
21쉐어스 페데리코 브로카테 글로벌 사업개발책임자는 “도지코인은 활발한 커뮤니티를 갖고 있으며, 이번 상품은 규제 환경 안에서 레버리지 거래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하우스오브도지 마르코 마르조타 최고경영자는 “커뮤니티의 힘과 흐름을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번 상장은 디지털자산 프라임브로커리지 업체 팔콘엑스의 21쉐어스 인수 완료와 맞물려 발표됐다.
21쉐어스는 9월 말 기준 55개 가상자산 상장상품에서 110억달러(약 16조1700억원) 이상을 운용 중이다.
또한 21쉐어스는 북유럽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냈다. 나스닥 스톡홀름에 에이브, 카르다노, 체인링크, 폴카닷, 두 종류의 바스켓형 상품 6개 가상자산 ETP를 신규 상장해 기존 비트코인·이더리움·솔라나 ETF에 상품 구성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