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OKX, 두바이에서 MVP 준비 라이선스 획득

중동 진출 본격화…규제 기반 아래 기관·자격 고객 대상 서비스 확장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엑스(OKX)가 두바이 가상 자산 규제 기관(VAR​​A)으로부터 ‘최소 실행 가능 제품(MVP) 준비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2일 보도했다. 이는 2022년 하반기 임시 가상 자산 라이선스를 받은 지 약 1년 만이다.

Okx는 이번 라이선스 취득을 계기로 두바이 사무소 인력을 30명까지 확대하고, 중동 지역에서 규제된 가상 자산 서비스를 기관 및 자격을 갖춘 일반 고객 대상으로 합법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kx 최고 영업 책임자인 레닉스 라이는 VARA의 결정에 대해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업체(VASP)가 번영할 수 있는 고유한 환경을 조성했다”고 평가했다. 글로벌 정부 관계 책임자 변 팀은 “이번 라이선스는 두바이와 규제 당국이 디지털 자산 관리 분야에서 세계적 선도자임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는 VARA의 규제 프레임워크가 기존 금융 서비스 규제를 기반으로 높은 규정 준수와 보안, 소비자 보호 기준을 요구한다며, 해당 조건을 충족한 것이 라이선스 획득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부여된 MVP 준비 라이선스는 Okx가 기존에 보유하던 임시 라이선스보다 업그레이드된 형태다. VARA에 따르면 MVP 라이선스는 최종 단계인 FMP(전체 시장 제품) 라이선스 승인 전까지 대량 소매 소비자 대상의 서비스는 제한된다.

Okx는 중동 진출 확대와 함께 고객 중심 활동과 브랜드 파트너십을 중동 국가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국의 규제 압박이 VARA의 정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대해, 변 팀은 “그럴 가능성은 낮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두바이 규제 기관이 명확하고 강력한 프레임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집행 중심의 규제가 아닌 예측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규제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VARA가 올해 2월 발표한 300페이지가 넘는 가상 자산 관련 규정 역시 그 사례 중 하나로 언급됐다.

🔗OKX 회원가입 바로가기 (초대코드)
· 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 적용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OKX, 독일·폴란드서 운영 개시…규제 준수 현지 거래소 출범

OKX, 비트코인 연동 자산 xBTC 출시…솔라나·수이·앱토스 멀티체인 지원

아부다비 국부펀드 무바달라, 5700억원 규모 블랙록 비트코인 ETF 보유

오케이엑스, 가상자산 결제앱 ‘OKX 페이’ 공개

6/21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156억원 순유출

코인마켓캡, 악성코드 삭제

美 SEC, 토큰화 증권 시스템 운영 구조·법적 틀 논의

6/21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87억원 순유입…9일 연속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USDC

USDC 발행사 서클, 주가 20% 급등…연일 신고가

미국 비트코인 이미지

美 텍사스주, 비트코인 준비금 법안 22일 발효 예정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알트코인 현물 ETF 승인 확률 90% 이상 전망”

인기뉴스

1

트럼프, 미 국가안보회의 소집 예정

도널드 트럼프
2

카이아, 일본 블록체인협회 정회원 가입…레이어1 최초

카이아(KAIA)
3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4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알트코인 현물 ETF 승인 확률 90% 이상 전망”

5

바이낸스 알파, 어베일(AVAL)·웜홀(W) 상장·AVAIL 에어드랍 진행

바이낸스 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