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데이터랩, 인사이트 기능 확장…투자자 데이터 분석 지원

업비트

기술적 분석·수익률·변동성 탭 추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데이터 분석 서비스 ‘업비트 데이터랩’의 인사이트 카테고리에 신규 기능을 도입했다.

두나무는 12일 업비트 데이터랩에 ▲인사이트 요약 ▲기술적 분석 ▲수익률 현황 ▲변동성 탭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장 지표를 입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투자자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 요약 탭은 업비트 전체 시장의 주요 데이터를 통합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하며, 시가총액, 가격 변동, 24시간 거래대금, 공포·탐욕 지수 등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기술적 분석 탭은 업비트 상장 자산의 RSI(상대강도지수), 이동평균선 이격도, 볼린저 밴드 등을 활용해 과매수·과매도 구간과 추세 전환 가능성을 시각화한다. 투자자는 자산별 분포 차트를 통해 추세 변화와 골든·데드크로스 발생 자산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익률 현황 탭에서는 자산별 성과를 수치화해 수익률 구간별 분포, 상승 자산 비중, 시가총액 상위 및 신규 상장 자산의 당일 수익률 등을 보여준다. 변동성 탭은 자산별 변동성과 수익률의 상관관계를 시각화해 리스크 대비 효율이 높은 자산을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두나무 관계자는 “투자자가 시장 데이터를 쉽게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인사이트 카테고리를 강화했다”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자산 생태계 구축을 위해 데이터 분석 인프라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업비트 데이터랩(https://datalab.upbit.com)은 업비트 이용자에게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시장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로, 인사이트 외에도 주요 지수, 자산별 섹터, 블록체인 분석 등 다양한 지표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두나무 ‘D-CON 2025’ 개최…K-디지털자산 산업 정책 방향 논의

두나무, 고객확인의무 위반으로 352억원 과태료

업비트, 코인빌리기 서비스에 에이다·도지코인·솔라나·체인링크·트론·온도·샌드박스·USDT 신규 추가

업비트, APEC CEO 서밋서 ‘퓨처테크포럼: 디지털자산’ 주최

11/12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7642억원 순유입

펌프펀, 현재까지 2500억원 규모 PUMP 코인 바이백…유통량 10.9% 감소

11/12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1564억원 순유출

비트코인 ‘양자컴퓨터 시대’ 대비 논쟁…“탭루트 주소는 위험” 주장에 찬반

인기뉴스

1

라인, 카카오게임즈 인수 검토

라인
2

미 재무부, 가상자산 ETF 스테이킹 지급 승인

스콧 베센트 - NYT
3

OKX, 알로라(ALLO) 코인 현물마켓 상장·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OKX 거래소
4

11/11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7억원 순유입

비트코인 현물 ETF
5

유니스왑 재편안 ‘유니피케이션’ 공개…UNI 코인 소각 모델 도입 제안

유니스왑
6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7

美 민주당 내부서 ‘셧다운 협상파’ 비난…하원의장 12일 표결 ‘희망’

미국 민주당
비트코인 현물 ETF
이더리움 ETF
미국
미국 증권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