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역 기관투자자 대상 POL 토큰 홍보
12일 폴리곤 생태계 핵심 개발 주체인 폴리곤 랩스가 디지털 자산·웹3 투자 전문 글로벌 투자사 사이퍼캐피털과 협력해 폴리곤 네이티브 토큰 POL에 대한 기관투자가 접근성을 확대한다.
사이퍼캐피털은 POL 토큰을 상당 부분 매입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관투자가들에 POL 토큰을 노출 시키고 수익을 창출하며 네트워크 성장과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구조화 전략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다만 구체적인 매입 수량은 밝히지 않았다.
양측은 금융기관 및 패밀리오피스를 대상으로 POL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관투자가 라운드테이블과 비공개 행사를 열 계획이다. POL은 다양한 웹3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 네트워크 참여를 직접 제공해 장기 자본과 프로토콜 가치의 연계를 가능하게 하며, 점차 기관급 투자 기회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폴리곤랩스 글로벌 헤드 아이슈와리 굽타는 “실제 네트워크 활동을 기반으로 한 수익형 디지털 자산에 대한 기관투자가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며 “사이퍼캐피털이 전통·탈중앙 금융 환경을 모두 이해하고 있어 POL 기관투자가 확대에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퍼캐피털 투자이사 하르쉬 아가르왈은 “폴리곤은 시장에서 가장 중요하고 확장성 높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폴리곤 PoS와 애그레이어 등 핵심 기술 개선과 스테이블코인·실물자산·크로스체인 실행을 위한 신규 활용 사례를 지원하며, 곧 도입될 기가가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5초 이내 거래 확정과 현 수준을 넘어서는 처리량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