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나스닥 상장사
도지코인·라이트코인·솔라나 등
올해 주가 187% 상승
1분기 순손실 220만달러
미국 상장사 썸즈업 미디어(Thumzup Media)는 9일(현지시간), 비트코인을 제외한 6종 주요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 전략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대상에는 도지코인(DOGE), 라이트코인(LTC), 솔라나(SOL), 리플(XRP), 이더리움(ETH), 스테이블코인 유에스디코인(USDC)이 포함된다. 다만 구체적인 투자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썸즈업 미디어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산업에서 활동하는 기업으로, 주력 제품으로는 인스타그램 등에서 광고주의 게시물을 공유하고 현금 보상을 받는 앱과 광고 대시보드다.
유동자산의 최대 90%를 비트코인으로 보유할 수 있도록 한 기존 가상자산 투자 전략을 확장한 것으로, 7월 8일 기준 19.1비트코인(BTC)을 보유하고 있다.
로버트 스틸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 다각화 전략을 통해 광고 기술 플랫폼 확장과 광고주 기반 확대 과정에서 재무적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썸즈업 미디어는 올해 1분기 매출 151달러에 순손실 220만달러(약 299억원)를 기록했으며, 올해 주가는 187.88% 상승했다.
한편, 같은 날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썸즈업 미디어의 주식 35만주(약 400만달러, 약 54억원 상당)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럼프 주니어는 투자 자문인에 따라 주식을 매입했으며, 운영에는 관여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