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브 코인, 미 의회 ‘지니어스 법안’ 표결 호재에 급등

스테이블코인 규제 명확성 기대감 반영
트럼프 지원 WLFI와 전략적 제휴 부각

탈중앙 금융(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에이브(AAVE) 토큰이 미국 의회에서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관련 핵심 절차 표결이 이뤄진 영향으로 20% 이상 급등했다고 20일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해당 법안은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규제하는 법안으로, 은행과 기업이 특정 요건을 충족할 경우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에이브는 USDC, USDT, DAI 등 주요 스테이블코인을 기반으로 대출, 예치, 수익 창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23년에는 자체 담보 기반 스테이블코인 GHO를 도입했다.

에이브의 토큰은 24시간 기준 20% 상승한 37만원을 기록했으며, 30일 기준으로는 90% 이상 올랐다. 같은 기간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0.2% 상승에 그친 것과 비교해 높은 상승폭을 보였다. 다만 지난해 12월 28일 기록한 고점 58만원에는 아직 못 미친다.

더블록에 따르면, 에이브 프로토콜의 총 예치금(TVL)은 300억달러(약 42조원)를 돌파해 LDO, EIGEN 등 선두 프로토콜을 앞질렀다.

에이브는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에이브 V3가 도입됐으며, 이더리움, 래핑 비트코인, USDC, USDT 기반 대출 및 예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에이브에 대한 시장 관심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원하는 디파이 플랫폼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지난해 12월 약 500만달러(약 70억원) 규모로 3,300개 이상의 에이브 토큰을 매입한 사실이 알려진 이후 더욱 커졌다.

WLFI는 에이브DAO에 자사 유통 토큰의 7%와 프로토콜 수익의 20%를 배분하는 구조를 채택해 이례적인 수익 공유 구조를 형성했다. 이같은 제휴는 에이브가 미국 정치권과도 연결된 디파이 프로젝트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에이브 랩스, 스테이블파이낸스 인수…온체인 저축 서비스 확대

에이브, 연간 700억 규모 AAVE 코인 장기 바이백 추진

에이브 V4, 가상자산부터 부동산까지 담보 자산군 확장 예고

유니스왑·에이브·에테나, 디파이 수수료 수익 상승세 주도…월간 총 $6억 기록

OKX, 카이트AI(KITE) 코인 현물·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바이낸스, KDA/USDT·AXS/USD·THETA/USD 무기한 선물거래 폐지 예정

스트래티지 창립자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추매 암시

美 상원의원 워런, 바이낸스 CZ 명예훼손 주장 반박…“사실 근거한 발언”

인기뉴스

1

알트코인 ETF들 미국서 11월 상장 전망…신청서 수정 잇따라

알트코인 이미지
2

바이낸스 자오 창펑 “아스터(ASTER) 코인 내돈내산”

아스터
3

비탈릭 “지케이싱크는 이더리움 생태계 핵심” ZK 토큰 주간 70%↑MINA 30%↑

지케이싱크(zkSync)
4

주간 거시경제 일정…미 연준 인사들 발언 예정, 12월 금리인하 방향 주목

글로벌 경제
5

아이겐재단 “EIGEN 토큰 이체, 생태계 운영 목적” 설명

아이겐레이어(EigenLayer)
6

스트래티지 창립자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추매 암시

마이클 세일러
7

바이낸스, KDA/USDT·AXS/USD·THETA/USD 무기한 선물거래 폐지 예정

바이낸스
글로벌 경제
비트코인 현물 ETF
이더리움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