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터 회장, USDT 발행사 테더 “준비금 직접 확인했다”

루머에 직접 대응…”테더 자산 검토”

캔터 피츠제럴드 회장이된 브랜든 루트닉은 USDT 발행사 테더와의 협업 초기, 테더의 준비금을 직접 검토했다고 언급했다.

15일 토론토에서 열린 컨센서스 2025 행사에서 루트닉은 과거 테더가 보유 자산만큼 발행되지 않았다는 의혹이 많았던 상황을 언급하며, “직접 많은 준비금을 확인했고, 여러 루머가 사실이 아님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뉴욕 검찰은 2019년 테더에 약 10억달러(약 1조4000억원) 규모 회계 공백 의혹을 제기했으며, 이후 테더와 자매사 비트파이넥스는 이와 관련해 미 당국과 합의한 바 있다. 테더는 해당 합의 이후 자신들이 전량 담보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브랜든 루트닉은 지난 2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그의 부친 하워드 루트닉을 미국 상무장관으로 지명한 직후 캔터 피츠제럴드 회장으로 선임됐다. 캔터 피츠제럴드는 투자은행과 브로커리지 기업 BCG그룹, 상업용 부동산 기업 뉴마크 그룹 등을 거느린 지주회사다.

루트닉은 회장 취임 전에도 회사 내 임원직을 맡았으며, 2023년 테더의 본사가 있는 스위스 루가노에서 인턴을 했다는 블룸버그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그는 “다만 테더 측과 교류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그들에게 비트코인 세계에 입문했다”고 말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이코노미블록 PICK

코인 이미지

[시황] 코인 시장 소폭 조정…아시아 자산가들 “금·디지털자산 비중 확대”

바이낸스

바이낸스, 넥스페이스(NXPC) 코인 현물마켓 상장 · HODLer 에어드랍 예정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 뉴스 헤드라인

푸틴

우·러, 이스탄불 정상 회담에 푸틴 불참 전망

미국 중국 관세 전쟁

미국, 대중 상호관세 90일 유예 시행

인기뉴스

1

업비트, 넥스페이스(NXPC)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업비트
2

JP모건 체이스, 온도(ONDO0) 블록체인으로 첫 국채 토큰화 공개 거래

온도파이낸스(ONDO)
3

바이낸스, 이오스(EOS)→볼타(A) 코인 스왑·리브랜딩 지원

바이낸스
4

체인링크·JP모건·온도 파이낸스 협력, 토큰화 자산 첫 교차체인 결제 성공

5

바이비트, 넥스페이스(NXPC) 코인 현물마켓 상장 ·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바이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