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CELO),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십 발표… 웹3 앱 확장 지원

모바일 우선 지분 증명 기반의 레이어 1 블록체인 프로토콜인 셀로는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셀로 네트워크 내에서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환경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웹3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와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셀로 재단의 블로그에 따르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관행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구글 클라우드는 셀로 플랫폼에서 창립자들에게 클라우드와 파이어베이스 사용에 대한 크레딧을 제공해 스타트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지속 가능한 기술 전문 지식과 셀로 재단의 블록체인 및 탈중앙화 금융 경험이 결합될 예정이다.

셀로 재단의 생태계 성장 책임자인 조치틀 카자도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셀로 블록체인 기반 개발자들과 웹3 창업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클라우드는 셀로 재단의 설립자들을 지원하는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또한 가상 셀로 캠프 액셀러레이터에 참여하는 신생 기업들에게 프로젝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은 그동안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탐구해 왔으며, 2019년 블록체인 분석 회사 체이널리시스와 협력하고, 2018년에는 블록체인 회사 디지털 애셋과 제휴한 바 있다. 이러한 경험은 구글이 암호화 산업과 기술의 잠재력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셀로와의 협력은 구글이 블록체인 및 암호화 공간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시켜 준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구글은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구글, 가상자산 베팅 플랫폼 ‘폴리마켓·칼시’시세 검색·금융 서비스에 연동

구글 양자컴퓨터 ‘윌로우’로 슈퍼컴퓨터 추월…비트코인, 미래에 위협되나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테라울프·사이퍼에 신용 지원·지분 확대

아이겐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와 AI 에이전트 결제 구축 협력

이더리움 검증자 대기열, 245만 ETH 출금·150만 ETH 스테이킹 대기

페치에이아이, 오션 프로토콜 상대로 소송…“ASI 연합서 FET 코인 부당 처리”

바이낸스 자오 창펑, 폭스뉴스서 “트럼프 특사 예상 못 했다”

카자흐스탄, 10억달러 규모 국가 디지털자산 준비금 조성 검토

인기뉴스

1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2

빗썸·코인원, 디비전(DVI)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빗썸
3

지캐시(ZEC) 코인, 시가총액 20위 재진입…7년 만에 600달러 돌파

지캐시(ZEC)
4

바이낸스, 아리아 프로토콜(ARIAIP) 코인 알파마켓 상장

바이낸스 알파
5

샤프링크, OKX로 이더리움 4363.5개 입금

샤프링크 게이밍
6

빗썸, 코르텍스(CTXC)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빗썸
7

바이비트, 캔톤 네트워크(CC) 코인 런치풀·현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비트
미국 증시 / 프리픽
JP모건
스트래티지(MSTR)
코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