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랜드, 인도 진출… 웹3·블록체인 활용 프로젝트 추진

블록체인 프로토콜 알고랜드(ALGO)가 인도 시장에 진출해 웹2에서 웹3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알고랜드는 ‘알고바라트’라는 이름의 전담 조직을 구성했으며, 공식적으로 인도 법인으로 등록되지는 않았지만, 블록체인의 실제 활용에 초점을 맞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바라트는 인도를 의미하는 단어다.

알고바라트의 기술 책임자인 카카니와 니킬 바르마는 최근 미국 내 공과대학 및 블록체인 친화적인 주를 방문해 관계를 구축했으나, 규제 당국과의 접촉은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니는 과거 미국 재무부에서 인도 담당 수석 고문을 지낸 인물로, 올해부터 인도 규제 당국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도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 2022년부터 금융 서비스 접근을 제한하고 높은 세율을 적용해왔다. 현재는 주요 20개국(G20) 의장국으로서 글로벌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합의를 추진하고 있으며, 웹3 및 블록체인 산업을 암호화폐와 분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알고랜드의 인도 내 주요 전략은 ▲대학 교육 및 행사 개최를 통한 웹3 개발자 육성 ▲웹2에서 웹3로 전환하는 스타트업 지원 ▲중앙 및 주 정부와 협력해 블록체인 활용 사례 개발 등 세 가지로 구성된다.

현재까지 마하라슈트라 주 정부와 협력해 개인 건강 데이터를 저장하는 1억 개의 대체 불가능 토큰을 발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와(Self Employed Women’s Association)와 함께 여성 주도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자와할랄 네루 공과대학교 및 인도 경영대학원과 협력해 교수진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혁신 허브인 티허브와 함께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첫 번째 블록체인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테더, 9월부터 옴니·비트코인캐시·쿠사마·이오스·알고랜드 체인서 USDT 지원 중단

미다스, 유럽서 알고랜드 기반 토큰화 미국 국채 ‘mTBILL’ 출시

알고랜드, 포르투갈 물 관리 기업 인다쿠아 협력, ‘토큰화 수자원 사용권’ 도입

로빈후드 크립토 EU, 온도(ONDO) · 알고랜드(ALGO) 코인 상장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9/16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5055억원 순유입

9/16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3625억원 순유입

비트코인 115K 박스권 공방…기관 ETF 유입 vs 수익 실현 온도차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
비트코인 및 골드 이미지
메타마스크

인기뉴스

1

빗썸, 아반티스(AVNT) 코인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빗썸
2

바이낸스, 아반티스(AVNT)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3

에테나 재단, ENA 코인 수수료 구조 전환 추진

에테나 랩스(Ethena Labs)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5

바이낸스, 바운드리스(ZKC)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6

폴카닷, DOT 코인 발행량 21억개로 제한

폴카닷
7

바이낸스, 월드리버티파이낸셜 유에스디(USD1) 솔라나 네트워크 지원

바이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