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바탄 지방과 nChain, 블록체인 협력 강화
필리핀 정부가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기업인 nChain과 협력해 비트코인 에스브이(BSV) 블록체인을 활용할 계획이다.
필리핀 바탄 지방 정부는 최근 첫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한 후,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해 nChain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협력의 일환으로 nChain은 필리핀 내 블록체인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아테네오 데 마닐라 대학(Ateneo de Manila University)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관련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바탄 지역에서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블록 도조(Block Dojo)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이다.
비트코인 SV 블록체인의 장점
바탄 주지사 매튜스는 비트코인 SV 기술이 규모, 비용 절감, 보안, 법적 구조 측면에서 다른 블록체인보다 우수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nChain은 필리핀 정부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행정 서비스에 도입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국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필리핀에서의 이러한 블록체인 활용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면, 향후 다른 국가에서도 정부 서비스 디지털화에 블록체인 기술이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