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트러스트 출시… “밈코인에서 금융 도구로”

  • 트럼프 당선 이후 밈코인 ETF 움직임 활발
  • 도지코인, 시총 500억 달러 돌파… 기관 투자 유입 기대

미국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도지코인(DOGE) 트러스트(신탁) 상품을 출시하며, 투자자들에게 도지코인에 대한 투자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고 31일 발표했다.

그레이스케일 제품 및 연구 책임자인 레이하네 샤리프-아스카리(Rayhaneh Sharif-Askary)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도지코인은 글로벌 금융 접근성을 확대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며, “낮은 거래 수수료와 빠른 전송 속도를 갖춘 도지코인은 특히 은행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에서 국제 송금 수단으로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도지코인 트러스트 출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후에 이루어졌다. 특히, 트럼프는 ‘정부 효율성 부서(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D.O.G.E.)’라는 기관을 신설하며, 암호화폐 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을 시사했다. 이는 일론 머스크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트럼프 당선 이후 DOGE를 포함한 여러 밈코인 ETF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이는 이전 행정부 및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체제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변화로 평가된다.

현재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500억 달러(약 72조 5,000억 원)를 넘어서며, 세계 최대 규모의 밈코인으로 자리 잡았다. 그레이스케일 트러스트나 향후 ETF를 통해 도지코인이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도지코인 가격은 지난 1년간 세 배 이상 상승했으며, 특히 2023년 11월 대선 이후 몇 주 동안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이코노미블록 PICK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

트럼프家 코인 프로젝트 WLFI, 알트코인 12종 투자…누적손실 15%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 뉴스 헤드라인

스테이블코인

스테이블코인 법안 GENIUS 최종안, 美 상원 재제출…19일 표결

비트코인

뉴욕증시 상장사 DDC, 36개월내 비트코인 5000개 매수 계획 발표

아부다비

아부다비 국부펀드 무바달라, 5700억원 규모 블랙록 비트코인 ETF 보유

인기뉴스

1

트럼프家 WLFI, 42억원 규모 이오스(EOS) 코인 매입

이오스
2

트럼프家 코인 프로젝트 WLFI, 알트코인 12종 투자…누적손실 15%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
3

바이낸스, 넥스페이스(NXPC) 코인 현물마켓 상장 · HODLer 에어드랍 예정

바이낸스
4

메이플스토리N, 글로벌 공식 출시…웹·마켓플레이스 오픈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5

도지코인 활성 지갑 528% 증가… ETF 기대감에 반등 시동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