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해커 공격에 노드 69% 마비?… 코인베이스 “심각성 낮아”

12일 코인텔래그래프에 따르면, 해커가 도지코인 네트워크의 심각한 취약점을 악용해 전체 노드의 69%를 마비시켰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코인베이스는 심각도를 낮게 평가하며, 해당 취약점을 발견한 토비아스 럭에게 200달러를 보상으로 제공했다.

12일 비트코인 사이드체인 시퀀티아의 공동 설립자인 안드레아스 콜은 엘살바도르에서 구형 노트북을 사용하여 도지코인 네트워크의 69%를 마비시켰다고 주장했다.

블록체어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취약점 공격 전 647개의 활성 노드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현재는 315개로 감소했다. 콜은 연구원 토비아스 럭이 발견한 취약점을 이용하여 도지코인 노드를 마비시켰다고 밝혔다.

‘도지 리퍼’ 취약점, ‘데스노트’처럼 노드 마비 유발

앞서 5일, ‘@EfficiencyDOGE‘라는 X 계정은 도지코인 네트워크의 취약점을 공개하며 이를 통해 전체 체인을 마비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도지 리퍼’라는 해당 취약점은 누구든 원격으로 도지코인 노드를 마비시킬 수 있도록 한다.

해당 계정은 해당 취약점이 일본 만화 ‘데스노트’처럼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데스노트에 이름이 적힌 사람은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것처럼, 도지 리퍼를 사용하면 노드 주소를 입력하여 해당 노드를 세그멘테이션 오류로 마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도지코인 노드는 공개적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악의적인 공격자가 해당 취약점을 이용하면 전체 네트워크를 즉시 마비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공격자가 네트워크를 마비시키면 최소 며칠 동안 거래와 블록 생성이 중단될 수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비트와이즈, 도지코인 현물 ETF 상장 추진…20일내 승인 효력

머스크, 스페이스X 달 탐사 ‘도지코인-1’ 프로젝트 다시 언급 “때가 됐다”

업비트, 코인빌리기 서비스에 에이다·도지코인·솔라나·체인링크·트론·온도·샌드박스·USDT 신규 추가

도지코인 재단 산하 하우스오브도지, 이탈리아 축구단 인수

파일코인, 온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테스트 ‘IPFS 핀 데모’ 공개

코인베이스, 11월 10일 토큰 발행 플랫폼 공개 시사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세계 주요 부·국가가 모인다…나는 올인 중”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인기뉴스

1

파일코인, 온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테스트 ‘IPFS 핀 데모’ 공개

파일코인
2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3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세계 주요 부·국가가 모인다…나는 올인 중”

에릭 트럼프
4

코인베이스, 11월 10일 토큰 발행 플랫폼 공개 시사

코인베이스
5

나스닥, 4월 이후 최악의 한 주…WSJ “美상원 민주당, 셧다운 종료 제안 준비”

미국 증시 / 프리픽
6

JP모건, 이더리움 최대 재무 기업 ‘비트마인’ 주식 $1억 규모 보유

비트마인 이머전
7

외신 “디파이 수익률 쫓지 말고 숫자를 계산하라”

디파이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솔라나(SOL) ETF(상장지수펀드)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