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및 빗썸은 스톰엑스(STMX)토큰 병합안이 가결되어 타 가상자상과의 토큰 통합이 예정되어 있어 변동성 확대로 인한 유의를 촉구 했다.
업비트 공지사항은 다음과 같다:
스톰엑스(STMX) 유의 촉구 안내
스톰엑스(STMX)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에 의하여 유의 촉구되었습니다. DAXA는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공동으로 유의촉구, 거래 유의 종목 지정, 거래지원 종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자세한 사항을 안내드리니, 해당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신 회원님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자산보관을 위해 업비트는 소통 결과와 무관하게 스톰엑스(STMX)에 대해 필요한 토큰 스왑을 지원해 드릴 예정입니다.
STMX(스톰엑스, StormX)
- 재단에 의하면 1월 중 스톰엑스(STMX)는 EARN’M(EARNM)과 통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회원님들께서는 스톰엑스(STMX)의 가격 변동성 확대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톰엑스(STMX)와 EARN’M(EARNM) 통합에 대한 안내]
- 2024년 10월 1일 스톰엑스(STMX) 재단은 웹3 보상 플랫폼인 EARN’M(EARNM)과의 통합내용을 공지하였습니다. 해당 통합에 대한 투표를 안내하면서 투표 통과 시 STMX 보유자는 STMX를 EARN’M의 새로운 토큰인 EARNM과 스왑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지하였습니다.
- 참고 : 스톰엑스와 EARN’M 통합에 대한 제안 공지
- 2024년 10월 13일에서 2024년 10월 20일까지 스톰엑스(STMX)와 EARN’M(EARNM) 통합에 대한 스톰엑스 거버넌스 투표가 진행되었으며, 찬성으로 해당 안건이 통과되었습니다.
- 참고 : 스톰엑스 1차 거버넌스 투표 결과
- 스테이킹으로 인해 투표에 참여하지 못한 STMX 보유자들을 위해 동일 안건에 대해 2024년 10월 22일에서 2024년 10월 29일까지 진행한 거버넌스 투표에서도 찬성으로 해당 안건이 통과되었습니다.
- 참고 : 스톰엑스 2차 거버넌스 투표에 대한 공지
- 참고 : 스톰엑스 2차 거버넌스 투표 결과
- 이번 투표 결과에 따라 스톰엑스(STMX)와 EARN’M(EARNM)의 통합 이후 STMX 보유자는 STMX를 EARNM으로 스왑할 수 있으며, 스왑 비율은 스톰엑스(STMX)와 EARN’M(EARNM)의 통합 전 평균 완전 희석 시가총액(Fully Diluted Valuation, 이하 FDV)에 각각 비례해서 결정됩니다.
- STMX FDV : 재단이 지정한 특정 날짜 혹은 합병 전 마지막 30일 평균 FDV
- EARNM FDV : EARNM의 첫 거래일로부터의 첫번째 월의 평균 FDV
- 이에 따라 예컨데 STMX FDV가 1억 달러이고 EARNM FDV가 2억 달러라면, 통합 후 FDV는 총 3억 달러가 됩니다. 이후 STMX 보유자는 새로운 토큰 공급량의 33.33%를 받게 되고, EARNM 보유자는 66.66%를 받게 됩니다.
- EARN’M 재단에 의하면 EARNM의 토큰 생성 이벤트(Token Generation Event, 이하 TGE)는 2024년 12월 12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스톰엑스(STMX)와 EARN’M(EARNM)의 공식적인 통합은 EARNM의 TGE 이후 6주에서 8주 사이에 진행될 예정임을 EARN’M 재단 측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업비트는 스톰엑스(STMX) 재단 측이 제안한 통합과 관련하여 재단 측과 소통하여 추가적인 변동 사항 발생 시 회원님들께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ARN’M(EARNM)는 업비트에서 거래지원 중인 자산이 아닙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회원사들은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유의촉구, 거래 유의 종목 지정, 거래지원 종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DAXA 회원사들은 거래지원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고 시장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투자자 주의가 필요한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정보 제공 및 대응을 통한 투자자 보호 조치를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가겠습니다.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상자산은 고위험 상품으로 투자금의 전부 또는 일부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