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 앞두고 비트코인 트레이더들 변동성 대비 – 블룸버그

11월 5일(현지시간) 미국 선거일 이후 비트코인 시장의 큰 변동성을 예상하며 투자자들이 대비에 나서고 있다.

4일 블룸버그는 비트코인의 30일 내재 변동성 지수는 최근 8월 글로벌 시장 폭락 이후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고 보도했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유동성 제공업체 오르빗 마켓의 공동 창업자 캐롤라인 모론(Caroline Mauron)은 옵션 시장이 선거 다음 날 비트코인 변동성을 약 8%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일반적인 2% 변동성보다 크게 높은 수치다. 모론은 “11월 7일 이후 시장 변동에 큰 프리미엄이 붙지 않는 것은 선거 결과가 바로 발표될 것으로 시장이 기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VS 해리스

이번 미국 대선은 공화당 후보 도널드 트럼프와 민주당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두 후보 모두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트럼프는 암호화폐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하며 관련 산업의 자유를 주장한 반면, 해리스는 디지털 자산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겠다는 신중한 접근 방식을 취했다.

트럼프의 친 암호화폐 기조는 비트코인을 “트럼프 트레이드” 중 하나로 불리게 했으며, 그의 높은 지지율은 최근 비트코인 가격을 사상 최고치 근처까지 끌어올렸으나, 이후 지지율이 소폭 하락하면서 가격도 다소 조정을 받았다. 투표가 임박한 가운데, 여론조사에서는 박빙의 경쟁이 계속되고 있으며 일부 설문조사에서는 해리스에게 유리한 조짐이 포착되고 있다.

또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Derive.xyz의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풋옵션과 콜옵션이 10월 내내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며, 이는 트레이더들이 미국 선거에 대비해 상승과 하락 모두에 대비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블룸버그는 데리비트 데이터를 인용해, 선거 후 몇 주 동안 비트코인은 풋 옵션과 콜 옵션에 대한 최대 미결제약정을 기준으로 60,000달러에서 80,000달러 사이에서 거래될 가능성 크다고 전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세계 주요 부·국가가 모인다…나는 올인 중”

트럼프 미디어, 3분기 연속 적자…비트코인 투자 평가 이익에도 SPAC 법률비용↑

11/8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8045억원 순유출

바이낸스 자오 창펑, 폭스뉴스서 “트럼프 특사 예상 못 했다”

파일코인, 온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테스트 ‘IPFS 핀 데모’ 공개

코인베이스, 11월 10일 토큰 발행 플랫폼 공개 시사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세계 주요 부·국가가 모인다…나는 올인 중”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인기뉴스

1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2

바이비트·백드, 토큰화된 엔비디아·스트래티지 주식 맨틀(MNT)로 이전 추진

맨틀(MNT)
3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매 위해 1조원 규모 유로화 우선주 발행 확대

스트래티지(MSTR)
4

프랭클린템플턴 엑스알피(XRP) 현물 ETF, 美 DTCC에 등록

XRP 레저 - 리플
5

에릭 트럼프 “비트코인, 세계 주요 부·국가가 모인다…나는 올인 중”

에릭 트럼프
6

나스닥, 4월 이후 최악의 한 주…WSJ “美상원 민주당, 셧다운 종료 제안 준비”

미국 증시 / 프리픽
7

파일코인, 온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테스트 ‘IPFS 핀 데모’ 공개

파일코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솔라나(SOL) ETF(상장지수펀드)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