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에크, 유럽에서 규제된 솔라나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 규제된 솔라나 스테이킹 보상 제공… 유럽 시장 공략

30일 블록웍스에 따르면, 자산운용사 반에크(VanEck)가 Kiln과 협력하여 유럽에서 규제된 솔라나(SOL) 코인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산운용사 반에크가 Kiln과 협력하여 솔라나(SOL) 스테이킹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반에크는 규제된 솔라나 스테이킹 보상을 제공하게 된다.

Kiln은 코인베이스, 바빌론 등과 같은 회사와 통합된 기업용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업체다.

반에크는 현재 유럽에서 규제된 솔라나 펀드를 제공하는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다.

한편 반에크와 21쉐어스는 올여름 현물 SOL ETF를 신청했지만, 솔라나가 증권이라는 SEC의 우려로 협상이 중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러한 시도가 트럼프의 당선으로 향후 암호화폐 친화적인 규제 체제가 들어설 것이라는 데 대한 베팅으로 여겨졌다.

현재 규제 대상 솔라나 제품의 주요 시장은 유럽이다. etfbook.com에 따르면 21쉐어스의 솔라나 스테이킹 ETP는 현재 유럽에서 세 번째로 큰 규모로 1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코인쉐어스와 Valour도 약 3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는 솔라나 ETP를 보유하고 있다.

반에크의 유럽 솔라나 펀드는 약 8,400만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며 규모가 더 작다. Kiln을 통한 스테이킹 보상 추가는 그 숫자를 늘리기 위한 전략일 수 있다. 특히, 승인된 이더리움 ETF에서 스테이킹 보상이 제외된 후 미국 솔라나 현물 ETF 신청서에는 스테이킹 보상이 포함되지 않았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포워드 인더스트리스, 솔라나 투자 위해 $40억 규모 주식 발행 추진

팔콘엑스, 솔라나 41만3075개 주요 거래소서 인출

나스닥 상장 헬리우스, $5억 민간투자 유치해 솔라나 재무기업 전환

포워드 인더스트리스, 2.2조원 규모 솔라나 682만개 매입으로 재무 기업 본격화

포워드 인더스트리스, 솔라나 투자 위해 $40억 규모 주식 발행 추진

바이낸스, 롬바드(BARD) 코인 현물마켓 상장 · HODLer 에어드랍 진행

아스타 네트워크, ASTR 코인 고정 공급량 전환 투표 시작

코인원, 얄라(YALA)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스마트 레이어(SLN) 코인 연장

미국 월가
업비트
업비트

인기뉴스

1

바이낸스, 토시(TOSHI)·에스티비엘(STBL)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2

오케이엑스, 에테나(ENA) 코인 현물마켓 상장 예정

OKX 거래소
3

빗썸, 토시(TOSHI)·홀로월드(HOLO)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빗썸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5

바이낸스, 알파(ALPHA) 코인 무기한 선물 상장폐지 예정

바이낸스
6

업비트, 오일러(EUL)·플룸(PLUME) 코인 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7

미 연준 금리결정 앞두고 기관들 점도표 전망 엇갈려

미국 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