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서 헤이즈, 미 대선 불확실성 대비해 USDe로 헤지…비트코인·이더리움 강세 전망 유지

28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멕스(BitMEX) 공동 설립자이자 디지털 자산 투자 펀드 메일스트롬(Maelstrom)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아서 헤이즈는 미 대선을 앞둔 높은 불확실성에 대비해 에테나 랩스의 USDe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해 리스크를 헤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시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등 암호화폐에 대해 강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헤이즈는 “불확실성을 고려해 메일스트롬 자산의 5%를 에테나 USD에 스테이킹해 약 13%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기타 암호화폐에 대한 대규모 롱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테나의 USDe는 달러에 연동된 합성 스테이블코인으로, 담보 스테이블코인과 헤지된 캐리 트레이드 전략을 통해 1달러 가치를 유지한다. 또한, sUSDe라는 스테이킹 리워드 토큰을 통해 프로토콜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시장 변동성에 대비하는 수단으로 활용된다.

메일스트롬은 디지털 자산에 집중하는 투자 펀드로, 탈중앙화 인프라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이즈는 대선이 평화롭게 끝나면 sUSDe 자산을 모두 암호화폐에 재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 대선 결과와 시장의 영향

미 대선 결과가 사회적 불안으로 이어질 경우, 리스크 자산인 암호화폐는 단기적인 가격 변동성에 직면할 가능성이 크다. 현재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와 민주당의 카멀라 해리스가 경합 중이며, 탈중앙화 예측 시장에서는 트럼프가 앞서고 있다. 헤이즈는 만약 선거가 큰 사회적 불안 없이 끝난다면 시장이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선 결과와 관계없이 비트코인 강세 예상

헤이즈는 대통령이 누가 되든 연방정부의 재정 적자가 계속 증가할 것이며, 이는 비트코인의 장기적인 강세 전망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트럼프든 해리스든, 정부는 수조 달러를 찍어낼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비트코인과 금 같은 안전 자산이 수혜를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쟁 리스크와 암호화폐

헤이즈는 선거 이후 중동이나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이 격화될 경우, 리스크 자산 보유자에게 단기적 타격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쟁이 단기적으로 투자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겠지만, 인플레이션이 이어질 경우 암호화폐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9/10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617억원 순유입

9/10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326억원 순유입

Cboe, 11월부터 비트코인·이더리움 장기형 선물 도입

日 메타플래닛 해외 공모가에 하락…1.9조원 조달, 비트코인 확보 목적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게임스탑 2분기 실적, 비트코인 투자로 손실 축소

바이낸스, 옴니(OMNI)→노미나(NOM) 스왑·리브랜딩 진행

빗썸, 오픈렛저(OPEN)·리네아(LINEA)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9/10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617억원 순유입

이더리움 ETF

9/10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326억원 순유입

비트코인 현물 ETF

트루스소셜, 젬 보상 크로노스 코인으로 전환 지원

트루스소셜 / 트럼프미디어

블룸버그 분석가 “렉스-오스프리 도지코인 ETF 12일 출시 전망”

도지코인

인기뉴스

1

피델리티, 이더리움 기반 토큰화 머니마켓펀드 출시

이더리움
2

나스닥 상장사 에이트코, 월드코인 채택·사모투자유치에 장중 54배 폭등

에이트코 홀딩스(OCTO)
3

월드코인·AI 토큰 급등…美금리인하 기대 속 주요 가상자산 관망세 CPI 발표 대기

월드코인
4

업비트 이더리움 레이어2 ‘기와체인’·’기와월렛’ 공개

5

코인베이스, SPX6900(SPX)·플록(FLOCK) 상장

코인베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