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플, 2025년 XRPL 개발 생태계에 스마트 컨트랙트 등 새로운 기능 추가 예정
- 퓨처버스, 리플 커스터디 통해 자산 안전하게 보관
- 리플의 UBRI 프로그램, 연세대학교와 파트너십 체결
리플은 9월 3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리플과 XRP 커뮤니티는 2025년 XRPL 개발 생태계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포함한 프로그래밍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이미 개발 중인 XRPL EVM 사이드체인뿐만 아니라 XRPL 메인넷의 네이티브 기능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리플은 AI 및 메타버스 기술 기업 퓨처버스(Futurevers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퓨처버스는 리플 커스터디(Ripple Custody)를 통해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예정이다.
퓨처버스는 이미 XRP 레저(XRPL) NFT 표준을 채택하고 있으며, 루트 네트워크(Root Network)에서 XRP를 가스 토큰으로 사용하고 XRPL DEX와 통합하여 네트워크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리플의 유니버시티 블록체인 리서치 이니셔티브(UBRI) 프로그램은 국내의 연세대학교를 58번째 글로벌 파트너로 추가했다. 6천만 달러 이상을 투자한 UBRI 프로그램은 전략적 지원, 기술 자원 및 보조금을 통해 학문적 우수성과 최고 수준의 연구를 촉진하고 있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