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비트코인으로 $35조 미국 채무 해결 방안 제시

트럼프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2일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가상화폐 비트코인(BTC)을 활용해 미국의 국가채무를 해소할 방법을 제시했다.

트럼프는 “미국이 비트코인을 수용함으로써 35조 달러(약 47경 9500조 원) 규모의 국가채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지는 않았으며 “비트코인으로 35조 달러를 해결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미국 의원들 사이에서도 비트코인을 사용해 국가 채무를 지불할 가능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가상화폐 지지파로 알려진 미국 공화당 신시아 루미스 의원은 7월 31일 상원에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금으로 보유할 것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제출하며 “비트코인 준비금은 인플레이션율 상승이나 국가 채무 증가 등에 대응하는 방안”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국 달러는 연방준비제도(FRB)에 의해 증쇄될 수 있기 때문에, 달러를 만들어 비트코인을 구매해 국가 채무를 경감하는 아이디어도 제시되고 있다.

트럼프, 바이든 정권의 가상화폐 정책 비판

또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가상화폐 업계에 대한 바이든 정권의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바이든 대통령이 가상화폐를 이해할 능력이 없다고 지적하며, 미국이 가상화폐를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타국이 이를 이용해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는 “중국은 이미 가상화폐를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가 그것을 하지 않으면 다른 나라에 뒤쳐지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가상화폐를 활용해 미국이 중국에 대항해야 한다는 주장을 강조했다.

또한 가상화폐 업계에 매우 현명한 사람들이 많으며, 그들이 미국을 사랑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가상화폐가 국가의 이익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미국 정부가 가상화폐를 받아들이는 것이 경제적 경쟁력을 유지하고 국가의 이익을 지키기 위한 전략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의 발언은 가상화폐 업계로부터 지지를 모으고 있으며, 일부 업계 관계자는 그의 재선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그의 막연한 접근에 대한 우려도 나타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트럼프, 연방정부 셧다운 위기 속 미 의회 지도부와 29일 협상

美 민주당 워런 의원, 트럼프家 가상자산 거래 윤리 조사 요구

트럼프·머스크, 찰리 커크 추모행사서 악수

트럼프, 기업들 “분기 실적 공시 폐지하고 반기 공시로 전환해야” 주장

업비트 “기와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발행설 사실무근”

OKX, 오픈에덴(EDEN) 코인 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오픈에덴(EDEN) 코인 현물·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체인링크·UBS, 글로벌 펀드 산업 토큰화 실험

인기뉴스

1

10월 ‘가상자산 ETF의 달’, 16종 美 SEC 심사 대기

코인 이미지
2

美 SEC, 도지코인·솔라나·리플 등 가상자산 ETF 절차 간소화로 개별 신청 철회 요구

코인 이미지
3

바이비트, 팔콘 파이낸스(FF) 코인 현물마켓 상장 · 런치풀 진행

바이비트
4

업비트, 슈퍼버스(SUPER) 코인 원화·BTC·USDT 마켓 상장 예정

업비트
5

OKX, 유엑스링크(UXLINK) 토큰 마이그레이션 지원

OKX 거래소
6

바이낸스, 팔콘 파이낸스(FF) 현물·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바이낸스
7

유엑스링크, 10월 1일 토큰 마이그레이션 포털 개설

유엑스링크(UXLINK)
업비트
비트코인 및 골드 이미지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현물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