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록에 따르면, 디오픈네트워크 톤(TON) 코어 팀은 비수탁 지갑 톤키퍼와 협력하여 TON 블록체인에서 수수료로 USDT 및 낫코인으로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W5 스마트 지갑 표준을 출시했다.
W5 스마트 지갑, USDT 및 낫코인으로 수수료 결제 지원
톤키퍼가 개발하고 TON 코어 팀이 표준으로 승인한 W5 스마트 지갑은 사용자가 USDT(테더)를 전송할 때 거래 수수료로 USDT를, 낫코인(Notcoin)을 전송할 때 가스 수수료로 낫코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ON 재단에 따르면 새로운 표준으로 고급 병렬 처리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최대 255개의 거래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NFT(대체 불가능 토큰) 대량 전송, 분산형 구독 관리, 2단계 인증 등 다양한 활용 사례가 가능해진다.
현재 톤키퍼에서 사용 가능한 W5 표준은 톤 스페이스(TON Space) 및 마이톤월렛(MyTonWallet)을 비롯한 다른 TON 기반 지갑에도 점차 적용될 예정이다.
텔레그램 미니 게임 열풍 속 TON 블록체인 성장 가속화
TON 블록체인은 월간 활성 온체인 지갑 580만 개를 보유하고 있다. 수수료 없는 거래 기능은 사용자 온보딩 과정을 간소화하고, TON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텔레그램 미니 앱 게임을 통해 텔레그램의 9억 5천만 명 사용자를 더 많이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ON 재단은 이를 “웹3의 모든 이점을 가진 웹2 사용자 경험”이라고 설명했다.
더 블록(The Block)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낫코인, 햄스터 컴뱃(Hamster Kombat), 예스코인(Yescoin), 캐티즌(Catizen)과 같은 인기 텔레그램 미니 게임의 등장 이후 TON 일일 활성 주소의 7일 이동 평균은 2024년에 급증하여 7월 24일 기준 35만 개를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