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에서 운영되는 톤(TON) 블록체인 기반 탭투언 게임 픽셀버스(Pixelverse)가 PIXFI 코인을 발행하고 이용자에게 에어드랍할 예정이다. PIXFI는 18일 바이비트, 게이트 등 일부 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에어드랍은 7월 2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에어드랍은 레어(레벨 5 이상), 에픽, 레전더리 NFT 보유자에게만 해당되며, 총 발행량의 10%가 NFT 희귀도에 따라 배분된다. PIXFI의 총 발행량은 50억 토큰이다.
매도 압력을 줄이기 위해 에어드랍 첫날에는 에어드랍 물량의 10%만 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90%는 커뮤니티 인센티브 풀로 재활용된다. 해당 풀은 픽셀버스의 핵심 커뮤니티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픽셀버스는 탭투언 게임 낫코인과 제휴하여 낫코인(NOT) 스테이킹 및 25만 달러(약 3억 4,250만 원) 상금을 포함한 퀘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낫코인 보유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낫코인 보유자와 티어는 픽셀버스에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픽셀버스는 낫코인, 햄스터 컴뱃 등 다른 인기 텔레그램 및 TON 블록체인 기반 웹3 탭투언 게임과 유사한 메커니즘을 채택한 격투 게임으로, 승리 시 게임 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지난 6월에는 델파이 벤처스, 메리트 서클, 비트스케일 랩스 등으로부터 550만 달러(약 75억 3,500만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