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네트워크 트랜잭션 처리 지연 문제 ‘ORE’ PoW 마이닝 프로젝트가 원인

Twitter post ORE Token
Ore 네트워크

지난 4일부터 솔라나 블록체인의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떨어지고 있으며, 약 75%의 거래가 밸리데이터에 도달하기 전에 실패하는 사례가 확인되었다. 현재 솔라나 네트워크는 큰 혼잡을 겪고 있다.

이러한 이용률 급증의 배경에는 ‘Ore’라는 PoW(작업증명) 마이닝 프로젝트와 관련된 대규모 액세스 및 스팸 거래 제출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Ore’는 현재 솔라나에서 세 번째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디앱이며, 모든 솔라나 트랜잭션의 12%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4월 3일에 론칭된 Ore는 기존의 가상화폐 마이닝 방식과는 달리, 각 마이너에게 독특한 퍼즐을 할당하며, 설정된 시간 내에 유효한 해결책을 제시한 마이너에게 ORE 토큰 보상을 부여한다.

Ore 란?

Ore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채굴이 가능한 새로운 PoW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고가의 하드웨어 구입이나 마이닝 풀 참가 없이도 채굴에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분당 1 ORE 토큰의 공급량을 유지하며, 하루에 총 1,440 ORE를 공급한다. 현재 1ORE의 가격은 1,670달러로, 하루 채굴 보상의 잠재적 가치는 약 240만 달러다.

Ore 토큰의 총 공급량은 42년 후에 2,100만 토큰에 도달할 예정이며, 그 이후의 공급량 상한은 없다. 현재까지 4,100개 이상의 ORE가 채굴되었고, 그 중 3,000개 가까이가 청구되었다.

현재 Ore 마이닝은 홈페이지 접속 장애를 겪고 있으며, CLI(커맨드 라인 인터페이스)를 통한 코드 입력이 권장되고 있다.

ORE 마이닝이 솔라나 네트워크 혼잡의 주요 원인 지목

ORE 마이닝에 참여하려는 마이너들이 자신의 트랜잭션을 우선적으로 처리받기 위해 높은 수수료를 지불하는 경쟁이 솔라나 네트워크의 혼잡을 심화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드러났다.

현재 솔라나 재(Austin Federa) 전략 책임자는 SNS를 통해 “다음 주에 걸쳐 버그 수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템을 확장하여 이러한 수요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Ore를 출시한 개발자 ‘@HardhatChad’는 네트워크 혼잡을 줄이기 위해 트랜잭션 재시도 지연을 기존보다 10배 늘린 2초로 설정한 CLI의 새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는 솔라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밸리데이터와 RPC에 필요한 변경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RE 마이닝뿐만 아니라 밈코인 거래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으며, 솔라나의 송금 수수료는 지난 주 0.004달러에서 현재 0.15달러까지 상승한 상황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DEX 주피터, 자사 플랫폼에 예치된 솔라나 스테이킹 추진

디파이 디벨롭먼트, 솔라나 11만개 추매…총 142만 SOL 보유

솔라나 1만개 이상 보유 지갑 5224개로 최고치

렉스 솔라나 스테이킹 ETF, 하루 동안 $1300만 순유입

웰지스틱스, XRP 레저 기반 결제 시스템 미국 약국망에 도입

월간 주요 코인 소각 현황

주간 코인 언락 일정: PIXEL·ZRO·HOOK·AVAIL 등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더리움 ETF

8/16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 800억원 순유출

비트코인 현물 ETF

8/16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193억원 순유출

제미니 거래소 공동 설립자 윙클보스 형제 - 셔터스

美 거래소 제미니, 나스닥 상장 추진…가상자산 기업 IPO 열풍

인기뉴스

1

비트마인, 이더리움 2만8650개 추매

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MNR)
2

샤프링크, 2분기 실적 발표…주가 15% 하락

샤프링크 게이밍
3

이더리움 PoS 네트워크, ETH 언스테이킹 대기 물량 87만개

4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이코노미블록
5

월드리버티, WLFI 코인 이체·ETH 1911개·WBTC 84.5개 매수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