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OAS), 日 자민당과 블록체인 게임 산업 논의

인 과세 완화 및 LPS법 개정에 따라 웹3 스타트업 생태계 기대감 확대

일본 게임 특화 블록체인 기업 오아시스(Oasys)가 3월 21일 자민당 디지털 사회추진본부 웹3 프로젝트팀과 만나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현황과 향후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논의를 통해 오아시스는 일본 정부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웹3 시장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오아시스 이사 마츠바라 료(松原亮)는 법인 포함익 과세 완화 및 투자사업유한책임조합(LPS) 관련 법률 개정이 일본 내 웹3 스타트업 창업을 가능하게 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웹3 게임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유동성 공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당 및 정부 관계자들에게 이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했다.

마츠바라는 일본 가상자산 시장의 유동성이 고갈된 상태이지만, 이를 개선할 경우 시장의 매력도와 활성화 가능성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일본 경제산업성은 3월 16일, LPS가 가상화폐를 취득하고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결정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일본 내 벤처캐피탈(VC)은 가상화폐만을 발행하는 프로젝트에도 투자가 가능해져, 웹3 기업의 자금 조달 환경에 실질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LPS는 미공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조성되는 투자조합의 일종으로, 조합원은 출자금액 범위 내에서만 책임을 지게 된다. 일본 내 스타트업 투자의 주요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결정은 웹3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히라이 타쿠야(平井卓也) 디지털 장관도 최근 미팅을 통해 아스타 네트워크의 와타나베 소타(渡邊昌太), BOBG의 마스야마 켄고(増山健吾), 오아시스의 마츠바라 료와 함께 웹3 산업의 과제와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히라이 장관은 일본 기업이 국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규제 개혁과 세제 환경의 정비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정부는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정부는 지난해 12월, 법인의 가상자산 보유에 대한 세제를 개정해 토큰을 매각해 발생한 이익에 대해서만 과세하고, 단순 보유의 경우 과세 대상에서 제외하도록 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SBI홀딩스, 엑스알피·비트코인 포함 가상자산 ETF 2종 일본서 신청

日 퀀텀솔루션, 최대 3000개 비트코인 보유 계획 발표

트럼프 “일본과 무역 합의…日→美 760조원 투자 예정 · 관세 15%”

日 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세제 개편 요구 “55% 과세 산업 위축 초래”

트럼프·푸틴, 15일 알래스카 정상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 예정

CEA 인더스트리, 바이낸스코인(BNB) 8만8888개 추매

美 거래소 제미니, 스마트 지갑 ‘제미니 월렛’ 출시

외신 “토큰화 주식 거래, 전통시장 대비 여전히 제한적”

디지털자산 헤드라인

미국 월스트리트

美 7월 생산자 물가지수 3.3%↑예상치 크게 상회…2월 이후 최고

코인 이미지

[시황]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이더리움은 근처…기관 유입이 상승 주도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소식 헤드라인

인기뉴스

1

업비트 싱가포르, 싱가폴 달러마켓에 카이아 코인 상장

카이아(KAIA)
2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 코인, 장외 거래가 0.3달러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I)
3

코인베이스, 월렛커넥트(WCT) 상장 · 유즈리스 코인(USELESS)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
4

美 7월 생산자 물가지수 3.3%↑예상치 크게 상회…2월 이후 최고

미국 월스트리트
5

코인 선물시장 지난 1시간 6,323억원 청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