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오아시스(OAS), 중화권 진출 위해 퍼시픽 메타와 파트너십

오아시스(OAS)
오아시스(OAS)

‘Oasys Dragon Update’ 비전 일환…중국어권 마케팅 및 커뮤니티 강화

게임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는 3월 25일 웹3 컨설팅 기업 퍼시픽 메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코인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이번 제휴는 오아시스의 2024년 비전 ‘Oasys Dragon Update’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비전은 상호 운용성, 생태계 구축, 킬러 콘텐츠 확보 등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퍼시픽 메타와의 협업은 킬러 콘텐츠 확보와 중화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한다.

퍼시픽 메타의 중화권 전문성 활용

퍼시픽 메타는 일본 및 동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의 현지 진출을 지원해왔다. 특히 중화권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중국어 운영팀을 기반으로 마케팅, 커뮤니티 구축에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퍼시픽 메타는 오아시스의 게임 콘텐츠를 중화권 시장에 맞게 현지화하고, 블록체인 게임의 사용자 기반 확대를 위한 커뮤니티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아시스의 중화권 공략 배경

오아시스는 게임이 강세인 지역을 중심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으며, 중화권 시장을 핵심 진출 대상으로 삼고 있다. 2023년 기준 중화권 게임 시장은 55조 원을 초과하며 전년 대비 14%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수도 6억 명 이상에 달해 게임 및 블록체인 콘텐츠의 주요 소비지로 평가된다.

오아시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중화권 사용자를 타깃으로 한 게임 콘텐츠를 집중 육성하고, 오아시스 플랫폼 내 대표 콘텐츠 창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오아시스 개요

오아시스는 게임에 특화된 블록체인으로, ‘Blockchain for Games’를 컨셉으로 한다. 반다이 남코 연구소를 비롯한 대형 게임사와 웹3 기업 등 20개 이상의 기업이 초기 발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다.

PoS(Proof of Stake) 방식의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아키텍처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 사용자에게 거래 수수료 면제와 빠른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日 부동산 투자사 게이츠, 도쿄 부동산 1억달러 규모 오아시스 기반 토큰화 추진

일본 금융청, 가상자산 제도 재검토… 6월 말까지 완료 목표

오아시스(OAS)

게임 블록체인 오아시스, NFT 마켓플레이스 ‘Bazaar’ 출시

바이비트, 팔콘 파이낸스(FF) 코인 현물마켓 상장 · 런치풀 진행

OKX, 유엑스링크(UXLINK) 토큰 마이그레이션 지원

10월 ‘가상자산 ETF의 달’, 16종 美 SEC 심사 대기

빗썸, 플라즈마(XPL) 코인 원화마켓 상장 예정

인기뉴스

1

돈나무 언니 “비트코인 가장 큰 가상자산으로 남을 것”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 캐시 우드 - Chris Ratcliffe/Bloomberg
2

美 셧다운 시 ‘가상자산 입법·규제’ 지연 우려

미국
3

에이셔(ATH), 내일 주요 발표 예고

에이셔(Aethir)
4

주간 거시경제 주요일정 – 美 셧다운 시한임박·고용 데이터 발표

미국 증시 / 프리픽
5

10월 ‘가상자산 ETF의 달’, 16종 美 SEC 심사 대기

6

휴먼스케이프, IPO 추진

히포크랏(HPO)
7

바이낸스, 지케이베리파이(VFY) 코인 알파·무기한 선물마켓 상장 예정

바이낸스
미국 증시 / 프리픽
이더리움 E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