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P 공급 상한선 440억 개 설정…안정 펀드 통해 시장 균형 목표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의 개발사 스카이 마비스(Sky Mavis)가 게임 내 보상 토큰인 스무스 러브 포션(Smooth Love Potion, SLP)의 토큰 설계 변경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SLP의 공급량은 현재 약 41억 4천만 개 수준이지만, 이를 440억 개로 제한할 예정이다. 또한 연간 2% 수준의 디플레이션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으며, 해당 비율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경우 별도의 안정화 펀드를 활용해 시장에 개입할 계획이다.
SLP는 엑시 생태계에서 게임 캐릭터 ‘액시’의 부화 기간을 단축하는 데 사용되며, 보상으로 지급된 후 육성에 사용되면 소각되어 영구적으로 유통량에서 제외된다.
스카이 마비스는 SLP의 공급과 수요 균형 유지 및 생태계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 확보를 이번 정책 변경의 주요 목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SLP의 무제한 공급 구조에 대한 커뮤니티의 오해와 시장 혼란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기준으로 소각된 SLP 양은 발행량의 약 3배에 달했으며, 디플레이션률은 2.8%를 기록했다.
새로 도입되는 SLP 안정 펀드에 따르면, 10개의 SLP가 소각될 때마다 2개의 SLP가 추가로 발행돼 지정된 지갑으로 이동된다. 해당 지갑에는 초기 자금으로 6만 USDC가 투입되며, 매월 말 연간 디플레이션 비율을 계산해 0% 미만일 경우 USDC로 SLP를 매입하고, 2%를 초과하면 SLP를 매도해 USDC로 환전한다.
엑시인피니티는 NFT 애완동물인 ‘액시’를 육성, 대전, 거래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2021년 8월 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하루 활성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엑시인피니티는 SLP 외에도 거버넌스 토큰인 엑시 인피니티 샤드(AXS)를 보유하고 있으며, AXS는 업비트, 빗썸 등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반면, SLP는 국내 거래소에 상장돼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