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 hello to Uniswap on Android. pic.twitter.com/AmybYVhZWa
— Uniswap Labs 🦄 (@Uniswap) November 14, 2023
15일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분산형 거래소(DEX)의 선두주자인 유니스왑(Uniswap)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일반 사용자에게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앱은 10월에 베타판으로 처음 선보인 이후,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완성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
이 앱의 특징 중 하나는 사용자가 토큰 스왑 시 체인을 수동으로 변경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이다.
앱은 자동으로 레이어 2(L2) 네트워크를 탐지하고 스위칭할 수 있으며, ARB(Arbitrum)나 OP(Optimism)와 같은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또한, 프런트 러닝과 같은 MEV(광부 추출 가능 가치) 행위를 피하기 위해 ‘프라이빗 트랜잭션 풀’에 거래를 송신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유니스왑의 iOS 버전은 이미 올해 4월에 애플의 앱 스토어에서 출시되었다.
현재, 여러 대기업들이 자기관리형 지갑의 보급을 가속화하는 추세이며, 바이낸스도 지난주에 비밀키가 필요 없는 ‘바이넌스 Web3 월렛’을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