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기능으로 경쟁하는 두 거대 기업의 스마트폰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사용자들이 새 카메라의 5배 확대 기능을 자랑하는 동영상을 틱톡에 공유하고 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특히 삼성 팬들은 이미 S23 울트라에 탑재된 더 강력한 줌 기능을 경험하며 감탄하지 않는 분위기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새로운 매력 포인트
인사이더에 따르면 최신 애플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5배 망원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놀라운 확대 촬영을 할 수 있다.
틱톡에 공유된 동영상에서는 콜드 플레이의 크리스 마틴이 콘서트 무대에서 공연하는 모습을 군중 뒤쪽에서 확대하여 촬영한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또 다른 영상에는 비행기에서 라스베이거스 스카이라인을 확대한 장면이 담겨 있다.
갤럭시 S23 울트라의 강력한 줌 성능
반면, 삼성 갤럭시 S23 울트라 소유자들은 이미 올 2월부터 휴대폰에 탑재된 슈퍼 줌 기능을 사용해왔다고 지적한다.
S23 울트라는 최대 10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이 분야에서는 S23 울트라가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앞서는 것으로 보인다.
두 모델의 기능 비교 및 사용자 반응
아이폰 15 라인업은 9월 23일에 출시되었으며, 모델에 따라 줌 기능이 다르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최대 5배까지 확대 가능하며, 미국 현지에서 갤럭시 S23 울트라와 동일한 1,199달러(한화 약 157만 원)의 가격에 판매된다.
갤럭시 S23 Ultra는 200메가픽셀 센서와 8k 비디오 녹화 기능을 포함해 10배 줌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확대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나, 틱톡 사용자들은 두 전화기의 확대/축소 기능을 비교하는 동영상을 통해 각각의 장단점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