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가격 하락 시 수익 추구 구조…뉴욕 증시에 상장
3일 더블록에 따르면, 자산 운용사 프로쉐어즈가 새로운 이더리움 선물 ETF 상품 ‘ProShares Short Ether Strategy ETF(SETH)’를 출시했다.
SETH는 이더리움 가격이 하락할 경우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프로쉐어즈의 암호화폐 관련 ETF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상품이다.
프로쉐어즈의 최고경영자 마이클 사피어는 “SETH는 이더리움에 대한 짧은(Short) 노출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투자자들은 이더리움의 가격 방향에 관계없이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전통적인 중개 계좌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Synthetix 프로토콜의 sETH와는 별개의 상품이며,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에 투자하는 기존 ETF 상품군에 포함된다.
SETH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됐으며, S&P CME 이더리움 선물 지수의 일일 성과와 반대로 움직이는 성과를 목표로 한다. 이더리움 선물 계약에 기반한 투자 구조를 갖고 있다.
현재 이더리움은 최근 30일 동안 약 10% 상승해 1,825달러(약 265만 원)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 솔라나 등 다른 주요 알트코인의 상승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상승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