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문페이 협렵 통해 웹3 결제 솔루션 강화

문페이 전 포트폴리오 통합, 마스터카드 결제 도구와 연결

글로벌 결제 기업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문페이와의 협력을 공식화하며, Web3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문페이는 현지시간 10월 25일 마스터카드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핀테크 행사 ‘머니20/20(Money20/20)’에서 문페이 최고경영자 키스 그로스먼과 마스터카드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라자 라자만나르가 함께 발표했다.

양사는 Web3 기반 도구를 활용해 마스터카드의 소비자 경험 마케팅을 재정립하고, 소비자와의 연결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문페이 Web3 포트폴리오 전면 활용

문페이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보유한 Web3 포트폴리오 전체를 마스터카드와의 프로젝트에 투입할 계획이다. 키스 그로스먼은 “문페이는 마스터카드의 규정 준수 기준과 신뢰도 확보를 목표로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마스터카드의 ‘클릭 투 페이(Click to Pay)’, ‘마스터카드 센드(Mastercard Send)’, ‘마스터카드 크립토 크리덴셜(Mastercard Crypto Credentials)’ 등 다양한 결제 도구가 문페이의 서비스에 통합될 예정이다.

지속되는 마스터카드의 블록체인 확장 전략

마스터카드는 최근 수년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22년에는 팍소스와 협력해 암호화폐 거래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코인베이스와 문페이를 포함한 기업들과도 협력하여 Web3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결제 기능을 실험해왔다.

이번 문페이와의 협력은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자산 전략에 있어 또 하나의 주요 진전으로 평가된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최신뉴스📨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코인 이미지

[시황] 비트코인 1.5억원 근접…이더리움 투자상품 유입증가·XRP 선물 상장·솔라나 ETF 연기

이코노미블록

디지털자산 · 코인 주요뉴스 헤드라인

스테이블코인

미 상원,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공식 심의 절차 돌입

우크라이나 러시아

트럼프 “푸틴과 2시간 통화, 러-우 즉시 휴전 협상 착수”

폴 앳킨스(Paul Atkins)

美 SEC 앳킨스 의장 “가상자산 규제, 이제 새 출발…‘전통+디지털’ 동시 거래 허용 추진”

인기뉴스

1

빗썸, 아이오타(IOTA) 코인 메인넷 전환 기념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빗썸
2

美 상원, 스테이블코인 첫 법안 ‘GENIUS’ 처리 임박

스테이블코인
3

업비트, 넴(XEM)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업비트
4

업비트·빗썸, 스톰엑스(STMX) 코인 거래유의종목 지정

업비트
5

미 상원, 스테이블코인 ‘GENIUS 법안’ 공식 심의 절차 돌입

스테이블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