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업홀드 협력, 글로벌 결제 인프라 강화 나서

리플 이미지
리플

리플, 업홀드 유동성 플랫폼 활용 계획

가상자산 기업 리플이 디지털 금융 플랫폼 업홀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코인포스트가 26일 보도했다.

이번 협력은 업홀드의 가상자산 유동성 기능을 활용해 리플의 크로스보더 결제 인프라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업홀드는 법정화폐와 가상자산 간, 그리고 다양한 네트워크 간의 가치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업홀드의 사이먼 마크로린 최고경영자(CEO)는 “당사 플랫폼은 30개 거래소와 연결돼 있어 높은 유동성과 좁은 스프레드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플 결제 제품 부문 책임자인 페가 솔타니는 “업홀드와의 제휴를 통해 전 세계 결제 네트워크 확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퀴드 허브 서비스 확대

리플은 4월부터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유동성 조달 서비스인 ‘리퀴드 허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마켓 메이커, 거래소, 장외거래(OTC) 데스크 등 다양한 유동성 공급자를 통해 최적의 시세로 자산을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플은 XRP를 포함한 다양한 가상자산을 서비스에 포함할 계획이며, XRP의 경우 미국 내 규제 상황이 명확해진 이후 본격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SEC와의 법적 분쟁 계속

리플은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을 지속하고 있다.

SEC는 리플의 브래들리 걸링하우스 CEO와 전 경영진인 크리스 라센에 대한 고발을 기각하는 방안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리플에 대한 조사는 계속되고 있다고 코인포스트는 전했다.

리플과 업홀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과 법정화폐 사이의 유동성을 높이고, 글로벌 결제 시스템 개선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eb@economybloc.com

└관련뉴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라이트코인·리플 현물 ETF 승인 확률 95%”

XRP 레저, 이더리움 호환 사이드체인 가동…엑스알피로 가스비 결제

그레이스케일 가상자산 대형주 ETF, SEC 심사 임박…“XRP·SOL·ADA 현물 ETF로 이어지나”

로빈후드, 비트코인·솔라나·리플 마이크로 선물 출시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라이트코인·리플 현물 ETF 승인 확률 95%”

미 달러지수, 1973년 이후 상반기 최대 하락폭 기록

트럼프 굿즈 쇼핑몰, 결제수단으로 ‘오피셜트럼프 코인’ 도입

샤프링크 게이밍, 이더리움 추매…총 20만 ETH 보유

디지털자산 주요소식

일론 머스크

머스크 “빅뷰티풀 법안 통과 시 ‘아메리카당’ 신규 창당”

솔라나

REX-오스프리, 미국 첫 솔라나 스테이킹 ETF 2일 출시

로빈후드 크립토

로빈후드,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 개발…유럽서 아비트럼 기반 토큰화 주식 거래 출시

로빈후드

로빈후드, 미국서 이더리움·솔라나 스테이킹 서비스 시작

인기뉴스

1

OKX, X·BSV·GOG·DIA·BONE·OXT 현물거래 상장폐지 예정

OKX 거래소
2

카이아 재단 의장, 그라운드X의 거버넌스 탈퇴에 “내부 사업 변화 따른 결정”

카이아(KAIA)
3

토스뱅크, 원화 스테이블코인 상표 48건 출원…디지털자산 결제 사업 추진

토스뱅크
4

그라운드X, 카이아 거버넌스 위원회서 탈퇴

카이아(KAIA)
5

비트코인, 7월 평균 7.56%↑…과거 12번 중 8번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