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네트워크 신규 사용자 증가
7일 온체인 분석 기업인 센티먼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ETH)의 네트워크 성장이 4개월 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네트워크 성장”이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생성되는 새로운 주소의 총 수를 추적하는 지표를 말한다.
이 지표가 높아질수록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새로운 주소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주소는 새로운 사용자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이런 추세는 암호화폐의 채택률이 현재 높아지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다.
반대로 이 지표가 낮으면, 새로 생성되는 이더리움 주소의 수가 많지 않아 새로운 투자자가 많이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으며, 암호화폐가 대중에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다.
가격 횡보 속에서도 이어지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성장
지난 몇 개월 동안의 이더리움 네트워크 성장 추세를 보여주는 차트를 살펴보면, 이더리움 네트워크 성장이 최근에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는 이더리움 주소가 빠른 속도로 생성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일반적으로 가격 변동성이 높은 기간 동안 채택률이 증가하므로, 이때 네트워크 성장 지표가 크게 오를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이더리움의 시세가 대부분 1,900달러 선에서 움직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지표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아마도 일반 투자자들이 이 횡보 기간을 겪은 후에 이더리움이 다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을 수 있다.
관련뉴스